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신동빈 롯데 회장 “성장에 따른 고용 확대 지속 노력”

기사등록 : 2017-05-25 11: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2주년 기념식 진행
노사 공동 고용∙복지향상∙사회적 가치 창출 다짐

[뉴스핌=전지현 기자] 롯데는 오전 11시, 서울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롯데 가족경영 ∙ 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이형석 사진기자>

이 자리에서 롯데 노와 사는 지난 1년간 상호협력으로 이룩한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도 롯데만의 새로운 비전인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를 달성하고 일자리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롯데그룹은 어려움 속에서도 노사 신뢰와 협력으로 현재 위치에 올 수 있었다”며 “고용이 최고 복지라는 말이 있듯 앞으로도 성장에 따른 고용 확대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의 노사문화 실천 및 확산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된 자리다. 신 회장과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을 비롯한 그룹 관계자와 전 계열사 대표 및 노조위원장(근로자대표)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1년간 노사문화 발전과 확산에 힘쓴 계열사와 직원에 대한 포상도 같이 진행됐다. 총 5개 계열사, 9명 직원이 수상한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백화점은 임신 근로자의 단축근로 확대, 자녀입학 돌봄휴직, 수능 D-100일 휴직제도 등 생애주기에 맞는 가족친화정책을 도입하는 한편, 점별로 다양한 지역친화적 봉사활동을 펼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한편, 롯데는 지난 2015년 ‘롯데 가족경영 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를 노사공동으로 선포하고, 이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 노사공동 선포안에는 노사 상호협력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 이를 바탕한 고용확대 및 직원복지 향상,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