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중기 등용문 올리브영, 2030 쇼핑지형 바꾼다

기사등록 : 2017-05-31 09: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내 최초 헬스앤뷰티 브랜드..가성비+트렌드로 멀티쇼핑 선도

[뉴스핌=김홍군 기자]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다양한 화장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ㆍ구매할 수 있는 멀티숍이 인기를 얻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 패턴이 ‘가성비’와 ‘트렌드’ 중심으로 바뀌면서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Health & Beauty) 스토어 ‘올리브영’이 주목받고 있다.

1999년 런칭한 국내 최초 헬스앤뷰티 브랜드 올리브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고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비교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서는 이름도 생소한 중소 브랜드들에서 지금의 히트상품들이 다수 탄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졌다. 나아가 최근에는 ‘건강한 아름다움’의 본질 강화를 넘어, 젊은 세대의 문화를 보여주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국내 최초 헬스앤뷰티 브랜드 올리브영 매장 전경.<사진 = 올리브영>

올리브영 명동본점의 경우 1층은 컨템포러리 뷰티 트렌드가 총집결했고, 2층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2층은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운동기구를 비롯해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헤어케어, 바디케어 제품이 모여 있다. 남성을 위한 그루밍존과 라이프스타일 존 등도 있다.

부산의 올리브영 광복본점에는 화장품 외 속옷과 텀블러, 운동용품, 헤드폰, 리빙 소품, 패션 액세서리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다양하게 입점, 2030여성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침구류, 욕실소품, 파자마까지 원하는 상품은 모두 찾을 수 있어 진정한 의미에서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음향기기존에는 30만원대 프리미엄 헤드폰부터 스피커도 판매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지루할 틈 없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올리브영은 최근 각 상권의 특징과 상권별 주요 고객층의 성별, 연령, 수요(Needs) 등을 분석해 신개념의 ‘맞춤형’ 매장을 열고 있다. 상권 특화 점포를 통해 무분별한 출점이 아닌 점포별 내실을 다질 뿐만 아니라 진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숍’의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은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젊은 세대의 문화를 만들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해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새로운 플랫폼과 서비스, 상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홍군 기자 (kilu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