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하림에 발끈한 펫사료협회, "수입 첨가물 안전성 입증했다"

기사등록 : 2017-06-22 16: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수입 펫사료 첨가물 관련 하림펫푸드 문제 제기 유감"

[뉴스핌=전지현 기자] 한국펫사료협회가 하림펫푸드의 수입산 사료 첨가물 관련 발언에 대해 발끈했다. 하림그룹 하림펫푸드가 22일 오픈한 펫푸드 공장 생산 제품에 수입 펫사료와 달리 합성보존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발표에 대해서다.

<사진=하림펫푸드>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협회장 김종복)는 이날 "수입 펫사료의 첨가물과 관련한 하림펫푸드의 문제 제기가 유감스럽다"며 "협회 회원사들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한 원칙 아래 반려동물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원료 구매 단계부터 엄격한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입 펫사료에 제품의 품질 보존을 위한 첨가물이 함유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나, 공신력 있는 기관이 안전성을 입증한 첨가물에 한해 허용범위 이내로 사용된다"며 "하림펫푸드가 국내 펫사료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했다.

하림그룹 계열사 하림펫푸드는 이날 충남 공주시 정안면에 위치한 펫푸드 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해성분을 배제해 사람이 먹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위생시설에서 만들어 유통한다고 발표했다.

실제 이 자리에서는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을 비롯해 양재현 하림펫푸드 대표와 임원진이 행사장에서 직접 사료를 먹는 시연을 보이기도 했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애완동물 사료는 원료 수급, 제조, 유통 등 전 과정이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품 수준으로 관리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한국펫사료협회가 발끈한 부분은 간담회 자리에서 김 회장을 비롯한 하림펫푸드 관계자들의 발언이었다.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국내 펫푸드 시장을 장악한 수입산 펫푸드는 장기간 운송기간을 고려할 때 흔히 방부제라 불리는 합성보존제를 사용할 수밖에 없어 좋은 재료로 만든 신선한 제품을 먹이고자 하는 이들의 불안감을 사왔다”며 “네이쳐스 센세이션(Nature's Sensation)'이라는 그룹 철학을 바탕으로 펫푸드뿐 아니라 하림그룹의 모든 식품에서도 원료부터 조미료까지 합성제품을 완전히 뺄 것"이라고 말했다.

하림펫푸드 한 관계자 역시 이날 간담회에서 "해피댄스스튜디오는 수입 브랜드 사료와 달리 원재료 조달 거리를 단축시켜 합성보존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 자체를 사람이 먹는 식품 수준으로 끌어 올린 국내 유일의 펫푸드 전용 생산 공장"이라고 소개하며 "가장 신선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반려동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펫사료협회는 2003년 한국펫산업협회로 시작, 2011년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립인가를 받아 현재에 이르고 있다. 펫사료를 제조, 수입, 유통하는 50여 회원사가 있으며 국내 펫사료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