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동아에스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기사등록 : 2017-06-30 15: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계열사 동아제약은 지난해까지 4회 연속 인증 받아

[뉴스핌=박미리 기자] 처방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에스티가 30일 서울 서초구에서 개최된 '2017년 상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2017년 상반기 CCM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에서 동아에스티 민장성 사장(왼쪽 세번째)과 동아에스티 직원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에스티>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동아에스티는 대표이사를 CCO(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하고, 대표이사 직속으로 CCM사무국인 고객만족팀을 배치했다. 또한 CCM 운영위원회 조직, 임직원 CCM역량 강화 프로그램, CCM 홈페이지 개설, VOC(고객의소리) 응대 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환자의 부작용에 대한 PV(약물감시)체계를 확립하고, 고객만족팀을 통해 안전성정보보고 시스템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와 불만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불만처리위원회, 조제 약국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찾아가는 CS제도' 등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동아에스티는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윤리경영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지난 2007년 CP도입, 자율준수편람과 운영기준을 마련했다. 지난 2010년에는 제약업계 최초로 CP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2015년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위 CP등급 평가에서는 AA등급을 받았다.

동아에스티 민장성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CCM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비자중심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의 일반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제약도 지난해 4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뉴스핌 Newspim] 박미리 기자 (milpark@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