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KB證 WM 하우스뷰, "유럽, 신흥국으로 투자확대”

기사등록 : 2017-07-06 15:3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광수 기자] KB증권이 'WM House View(하우스뷰)'를 발표하며 KB만의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강화에 나섰다. WM House View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산까지 확대한 시장전망과 투자전략 등을 제시하고 적합한 금융상품과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KB증권은 6일 하반기 WM House View를 통해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기회복과 실적성장에 기댄 위험자산의 비중확대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미국의 경기회복이 주변으로 확산되는 현상에 주목했다. 미국에서 시작된 경기개선의 온기가 유럽과 아시아 등 타 국가들로 확산되면서 유럽·신흥국 펀드에 대한 투자매력이 높아질 수 있다고 봤다.

유럽은 경기개선과 디플레이션 탈출 가능성으로 투자매력이 높아지고 있다. 유럽중앙은행(ECB)의 출구전략 논의가 나오고 있지만, 고용지표가 개선되며 소비개선이 가시화되고 있어 경기회복 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흥국은 내수와 수출 성장 모멘텀을 보유한 아시아 신흥국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은 하반기에도 안정적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새로운 은행감독 체계를 통해 금융시장의 안정성이 높아지고 있다. 베트남 등 아세안과 인도 시장의 성장도 견조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국은 IT섹터를 중심으로 강한 이익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밸류에이션 매력도 있어 하반기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IT와 금융, 소재 업종 위주의 대형주가 편입된 금융상품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자원 관련 신흥국에 대해서는 제한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국제유가의 공급과잉 우려가 부각되는 상황에서 러시아나 브라질 등 원자재 관련 자원부국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완규 KB증권 IPS본부장은 "하반기에도 진정성 있는 'WM House View'를 통해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증식을 돕는 국민의 투자 파트너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광수 기자 (egwangs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