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장관, 오늘 경찰청 방문...SNS 갈등 봉합 위해

본문내용

[뉴스핌=박미리 기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찰 수뇌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오늘(13일) 오후 경찰청을 방문한다.

썸네일 이미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미근동 경찰청에서 열린 전국 경찰지휘관 회의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경찰청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에 있는 본청 무궁화회의실에서 김 장관이 주재하는 전국 지휘부 화상회의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지난해 촛불집회 당시 광주를 '민주화의 성지'로 표현한 SNS 게시글의 삭제지시 의혹을 둘러싸고 경찰 내부 갈등이 계속되자 김 장관이 이를 직접 봉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철성 경찰청장이 공개석상에서 해당 의혹을 부인했지만, 강인철 중앙경찰학교장이 이를 반박하면서 경찰 수뇌부 간 진실 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김 장관은 이 청장과 강 학교장에게 이번 사태로 인한 국민적 우려를 전달하고, 진정성있는 반성과 자숙을 주문할 계획이다.

이 청장과 강 학교장도 이번 갈등으로 사회적 혼란을 가중시킨데 대한 유감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회의에는 본청 차장, 국장 등 고위 간부는 물론 서울경찰청장과 인천경찰청장, 경기남부경찰청장이 직접 참석한다. 다른 지방청장 및 부속기관장 등은 화상회의를 통해 참여한다.

 

[뉴스핌 Newspim] 박미리 기자 (milpark@newspim.com)

© 뉴스핌 & Newspim.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NDA 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