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갤럭시노트8] "DSLR보다 낫네"...'듀얼카메라' 첫 탑재

기사등록 : 2017-08-24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후면 듀얼카메라 적용…인물이냐 풍경이냐 고민 '끝'
고사양 DSLR급 센서 적용…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

[뉴욕=뉴스핌 최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8'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두 개의 후면 카메라로 인물과 풍경 모두를 살려 일반 이용자도 전문가 같은 촬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갤럭시 노트8을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8은 두 개의 눈을 장착했다. 모두 1200만 화소로 하나는 듀얼픽셀 광각 카메라, 나머지 하나는 망원 카메라다.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의 차이는 보이는 범위(초점거리)다. 망원 카메라는 상대적으로 좁은 범위를 담기 때문에 피사체가 더 크고 가깝게 찍힌다. 반면 광각 카메라는 넓은 범위를 담는다. 망원 카메라가 피사체에 집중한다면 광각 카메라는 전체적인 배경에 초점을 맞추는 셈이다.

갤럭시 노트8 딥씨 블루 <사진=삼성전자>

두 카메라가 촬영한 이미지를 합성하면 사진은 입체감을 더한다. 인물이면 인물, 배경이면 배경 등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춘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배경 흐림 효과를 줄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이 대표적이다. 사진 촬영 화면에서 배경의 흐림 정도를 자유롭게 조절해 인물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듀얼 캡처' 기능으로 인물과 풍경을 모두 잡을 수도 있다. 인물에 집중한 망원 카메라와 풍경 촬영에 최적화된 광각 카메라가 찍은 사진을 합성해 인물과 배경 모두를 살릴 수 있다.

두 카메라 모두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적용해 차별화된 화질을 보여준다. 손떨림을 보정해 어두울 때나 줌을 할 때도 또렷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광각 카메라는 고사양 DSLR 카메라에 탑재되는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고 F1.7의 밝은 렌즈와 1.4㎛의 큰 픽셀을 적용했다. 그 덕에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 밝고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2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망원 카메라가 더해졌다. 멀리 있는 피사체도 뭉개짐 없이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는 이유다. 갤럭시 노트8은 광학줌과 디지털줌을 결합해 최대 10배까지 당겨 촬영할 수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한층 진화한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8은 스마트폰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일들을 이뤄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노트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을 입었다. 오는 9월 15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최유리 기자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