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V30 좋아요!"...해외 호평에도 국내 체험존은 '아직'

기사등록 : 2017-09-04 09: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일부 이동통신사 매장서 제품 만져볼 수 있어

[ 뉴스핌=황세준 기자 ] LG전자 스마트폰 V30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관심이 높은 상황. 정식 체험존이 문을 열지 않은 가운데 일부 이동통신사가 매장에 제품을 비치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스마트폰 전문매체 폰아레나가 소비자 31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V30 좋아요?(So, do you like the LG V30?)'라는 질문에 86.38%(2689명)이 '그렇다(Yeah!)'고 답했다.

반면, '별로(Meh)'라는 응답은 13.62%(424명)에 그쳤다. 이는 전작인 V20보다 개선된 수치다. V20은 긍정적인 응답률 62.54%, 부정적인 응답률 37.46%였다.

소비자들은 "구매에 관심이 있다(I am interested in buying this phone)", "갤럭시 S8 사용 중인데 V30으로 갈아타야겠다(this boy to replace my S8)", LG전자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changed my perception about the company)"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LG전자>

주요 외신들은 V30의 장점으로 얇고 가벼운 디자인, 조리개 값 F1.6의 유리렌즈, 영화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기능, 오디오 명가 B&O 플레이와 협업한 고음질 기능 등을 꼽았다.

미국 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움을 갖췄다”고 평했고 '씨넷'은 "올해 스마트폰 디자인의 큰 획을 그었다"고 전했다.

방송사 'CNBC'는 "V30이 시장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했다"고 진단했고 미국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 오쏘리티'는 "사진 촬영 기능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격상시켰다"고 평가했다.  '엔가젯ㅇ;은 "(LG가) 역대 최고의 스마트폰을 만들어 낸 것이 확실하다" 극찬했다.

다만, 한국에서 제품을 만져볼 체험존은 현재 제한적이다. 지난주 LGU+ 남대문점, SK텔레콤 교대점, KT 광화문 올레스퀘어점 등 서울 이동통신매장에 체험용 제품이 깔렸다. 전국적인 대규모 체험존은 아직 문을 열지 않았다.

경쟁사인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8 공개 이틀 뒤인 직후인 지난달 26일부터 전국 핫플레이스 80여곳에 체험존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문 연 것과 대조적이다. 삼성전자는 10월까지 주요 극장가, 대학가 등 젊은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장소 120여곳에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V30은 오는 21일 공식 출시한다. 이동통신사의 사전예약은 14일부터 받는다. 이에 대해 LG전자측은 "이번주 중으로 체험존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자사 매장인 LG베스트샵을 비롯해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지난 1일 선정한 500인의 '국민체험단'을 통해 온라인·SNS를 통한 'V30' 홍보마케팅에도 나선다. 체험단 모집에는 27만여명이 지원해 54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하루 평균 지원자는 4만명으로 G6 대비 2배 늘었다.

LG전자는 체험단 선정자뿐만 아니라 탈락자들에게도 '귀한 시간 내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는 개별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며 소비자 마음 잡기에 나섰다.

체험단은 앞으로 1달간 제품 개봉기, 기능별 체험 후기 등 SNS 상에서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모든 미션 완료 후 사용한 제품을 소유한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