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수시모집 첫날, 진학사‧유웨이 어플라이 접수 시 꼭 알아야할 팁

기사등록 : 2017-09-11 16: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오채윤 기자] 대학 수시 원서접수 첫날인 11일, 대행사인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2018학년도 대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수시 원서 접수는 이날을 시작으로 4년제 대학은 15일, 2년제 대학은 29일까지 진행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험생이 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해 희망대학 여러 곳에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는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통원서 시스템 [진학사 어플라이]

공통원서접수 시스템은 대학 지원 시 필요한 정보를 한번만 작성해 모든 대학에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원서접수 시스템이다. 공통원서접수 시스템의 장점은 원서정보(공통원서, 공통자기소개서)를 표준화해 1회 작성으로 모든 대학 접수에 적용할 수 있다. 

[진학사 어플라이 캡처]

이름, 주소, 연락처 등 공통원서 작성은 회원가입 완료한 후 진행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 대학에서 요구할 경우 작성하고 미리 저장한 원서와 자기소개서는 대학 지원 시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제출 전 수정이 가능하다.

대학 별로 복수 지원 허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지원 전 한번 더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다.

대행업체 두곳에서 모두 접수를 받는 대학이 있는가 하면, 둘 중 한곳에만 원서접수가 가능한 대학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유웨이 어플라이 캡처]

원서 제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살펴보고 제출 서류 확인, 스캔 사진 준비 등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결격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체크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에 가입 여부와 학교별 원서접수 일정, 서류 제출 방식, 연락처는 잘 기재했는지 여부 등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진학사 어플라이 캡처]

또 대학별 추가 작성 내용(전형, 모집단위, 사진, 지원자구분)등을 꼼꼼하게 확인 후 입력한다. 대학별 모집기간에 따라 유웨이 어플라이나 진학사 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및 전형료 결제, 접수완료 확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진학사 어플라이 홈페이지(apply.jinhakapply.com)와 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www.uw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12월 15일까지 발표하고, 합격자 등록 기간은 12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이다.

 

[뉴스핌 Newspim] 오채윤 기자 (cha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