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갈길 바쁜 LG 트윈스, 실책 남발... 9회말 kt에 하준호 끝내기에 패배

기사등록 : 2017-09-14 22: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갈길 바쁜 LG 트윈스, 실책 남발... 9회말 kt에 하준호 끝내기에 패배. <사진= 뉴시스>

갈길 바쁜 LG 트윈스, 실책 남발... 9회말 kt에 하준호 끝내기에 패배

[뉴스핌=김용석 기자] 최하위 kt가 고춧가루를 제대로 뿌렸다.

LG 트윈스는 9월1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kt위즈와의 경기에서 9회말 하준호의 끝내기 안타로 11-12로 패했다.

초반 LG는 ‘천적’ 피어밴드 징크스를 떨쳐내며 2회 10명의 타자들이 5안타를 쏟아내며 5득점에 성공했다. 무려 40이닝만의 빅이닝이었다. 하지만 이후 실책등이 이어져 점수를 허용했다. 8회 극적인 동점 승부를 만들었지만 승부를 다시 뒤집지는 못했다.

1회 삼자범퇴에 그친 LG는 2회부터 화력을 뿜었다. 4번 김재율의 우전안타 후 양석환이 땅볼로 출루한데 이어 포수 장성우의 실책으로 2루에 안착했다. 1사후 최재원의 안타로 만루를 엮은 LG는 정상호의 몸에 맞는 볼로 선취점을 냈다. 이어 오지환의 땅볼 아웃때 3루주자가 홈을 밟은데 이어 문선재가 2루타로 주자 2명을 불러 들였다. 이후 안익훈의 1타점 적시타로 점수를 추가했다. 피어밴드는 그동안 LG와의 3경기에 등판해 1승1패 평균자책점 1.17을 기록했지만 LG는 이날 작심한 듯 초반부터 맹공격을 가했다. 피어밴드는 2이닝 5피안타 5실점으로 최소 이닝 강판을 당했다.

그러나 kt는 4회 4득점, 1점차로 추격했다. 선두타자 박기혁이 볼넷으로 나가네 이어 오태곤이 좌익선상 2루타를 쳐낸데 이어 좌익수 문선재의 실책을 틈타 만회점을 냈다. 하준호의 적시타에 이어 로하스에게 중월 적시 2루타로 다시 1점을 보탠 kt는 교체투수 최동환을 상대로 윤석민이 희생플라이를 엮어 점수를 추가했다.

4회말 kt는 LG의 두번째 수비 실책등으로 흐름을 바꿨다. kt는 선두타자 장성우가 우전안타로 나간데 이어 투수 최동환의 송구 실책에 이어 9번 오태곤이 볼넷을 얻어 누상을 모두 채웠다. 하준호는 교체투수 유원상에게 뜬볼로 물러났지만 정현이 몸에 맞는 볼로 동점을 만든후 로하스의 땅볼로 경기를 뒤집었다.

5회초 LG는 양석환의 적시타로 6-6 동점을 만든후 무사만루서 최재원의 희생플라이로 재역전했다. 선두타자 박용택의 볼넷과 김재율의 중전안타로 반격했다. 후속타자 양석환의 적시타로 동점을 냈다. 계속된 무사 1,2루서 이형종은 바뀐 투수 심재민을 상대로 볼넷을 골라 누상을 모두 채운 후 최재원의 희생플라이로 경기를 뒤집었다. 하지만 5회말 kt는 무사 2,3루서 장성우의 희생플라이로 7-7 동점을 냈다.

LG에게는 돌발 변수가 발생했다. 유원상이 1사3루서 대타 김동욱의 헬멧에 공을 맞춰 헤드샷퇴장 당했다. 이어진 1사 1,3루서 오태곤은 교체 투수 진해수를 상대로 희생플라이를 쳐내 주자를 불러 들여 다시 전세를 뒤집었다. 8-7. 이때 2루수 최재원이 실책을 범하자 LG는 손주인으로 수비를 교체했다. 이어 진해수의 보이지 않는 견제구 실책이 이어진 사이 하준호의 2루도루로 엮은 2사 2,3루서 정현이 좌중간 2루타로 주자를 모두 불러 들였다. 이후 로하스의 1타점 적시타로 점수를 보탰다.

8회말 LG는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1사 1,3루서 정성훈의 1타점 1루타로 점수를 보탠뒤 백창수의 좌전 1루타때 좌익수 하준호의 실책으로 이형종과 김재율이 홈에 들어와 11-11을 만들었다.

kt는 9회말 김동욱과 이진영의 연속 안타로 1사 1,3루를 엮었다. 후속타자 하준호는 정찬헌을 상대로 1,2루간을 빠지는 적시타로 주자를 불러 들여 경기를 끝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