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연휴 끝자락…'재미+힐링' 잡는 추천 도서 6

기사등록 : 2017-10-06 21: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황수정 기자] 열흘을 쉴 수 있는 추석 황금 연휴가 막바지를 향해 간다. 고향을 다녀오거나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이 시간, 휴일의 끝자락을 책과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추천 도서를 소개한다.

◆ 영화 보기 전 원작부터…'남한산성' '신과 함께'
소설 '남한산성'(김훈 지음, 문봉선 그림, 학고재)은 추석 연휴를 겨냥해 오는 3일 개봉하는 동명영화의 원작. 출간 10년에 걸쳐 100쇄를 찍으며 작가 김훈이 10년 세월을 지나 비로소 털어놓는 '못다 한 말'을 새로 써 넣었다. 남한산성에 갇힌 조선의 왕, 그 앞에서 벌어지는 두 신하의 대립, 그리고 흔들리는 조선의 운명 앞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민초들의 삶을 담은 작품으로, 영화 속에서 펼쳐질 인물들의 다툼이 칼날보다 서슬푸르게 맞선다.

'신과 함께 전 8권 박스세트'(주호민 글·그림, 애니북스)는 2009년 연재 당시부터 독특한 소재와 탄탄한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파괴왕' 주호민 작가의 작품으로, 최근 네이버 목요 웹툰으로 재연재를 시작하며 다시 사랑을 받고 있다. 또 하정우, 차태현, 이정재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 '신과 함께'가 오는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집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이른바 '나홀로 방콕족'들을 위해 추천한다.

◆ 힐링과 자기계발의 기회…'불안이라는 위안' '라이프스토밍'
'불안이라는 위안'(김혜령 지음, 웨일북)은 바쁜 일상으로 지친 마음, 회복을 위해 잠시 시간을 멈출 수 있게 도와준다. 자아, 사회, 일터, 사랑, 가족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들여다 보고, 불안 속에서 위안을 길어 올리는 심리 테라피 방법을 전한다. 추석 연휴의 기쁨도 잠시, '명절 스트레스'와 마주한 당신을 위해 추천한다.

명절 연휴를 계기로 새로운 동기 부여가 필요한 3040을 위해 '라이프스토밍'(마셜 골드스미스, 앨런 웨이스 공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추천한다. '내가 원하는 나로 살고 싶다'는 간절한 바람을 품은 사람을 위한 실용적 지침서로, 인성의 여섯 가지 구성 요소, 사고방식과 태도를 발달시키는 방법, 성공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등 변화를 위해 우리가 직접 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 아이들을 위한 선택…'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알사탕'
인기강사 설민석의 강의 스타일을 따라 구성한 한국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설민석·스토리박스, 아이휴먼)를 통해 연휴 기간 재미와 공부를 함께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생생한 정보와 재미는 물론, 한국사 지식과 문제풀이까지 한국사에 흥미를 높이며 다양한 학습활동까지 해볼 수 있다.

'알사탕'(백희나 지음, 책읽는곰)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거나 타인을 헤아리는 데 서툰 동동이가 알사탕을 통해 마음을 전해 듣는 따뜻한 이야기다. 표현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캐묻는 대신, 이야기 속 동동이가 다른 사람에게 귀 기울이는 과정을 통해 한 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온가족이 만나는 명절,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소통하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읽어보는 것도 좋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사진 인터파크도서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