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5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9일까지 관광벤처기업과 함께하는 '내가 만드는 특별한 가을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뉴스핌=최원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가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25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9일까지 관광벤처기업과 함께하는 '내가 만드는 특별한 가을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광벤처기업은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창의적 관광활동을 제공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2011년부터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발하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관광벤처기업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접하고 여행을 보다 편리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관광벤처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사업역량과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게 하려고 기획되었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실현가능성, 프로그램 완성도 항목을 평가하여 일정별(당일/1박 2일/2박 3일) Top 5를 선정하며, Top 5 일정 제안자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일정별 Top 5 발표 직후에는 온라인투표(10월 13~18일)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최종 선정 작품이 결정된다. 일정별 최종 선정 작품 3편은 가을 여행주간 동안 실제 여행상품으로 만들어지며, 제안자는 여행경비 일체를 지원받고 동 여행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자는 당일, 1박 2일, 2박 3일 중 일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을 여행주간(10월 21일~11월 5일) 동안 즐길 수 있는 여행일정을 자유롭게 등록하되, 일정에는 관광벤처기업 프로그램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관광벤처기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 및 이벤트 참가는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 '가을 여행주간 이벤트' 코너에서 가능하며,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 이벤트 메뉴 '관광벤처와 함께 가을 여행주간 100배 즐기기'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는 별도로 가을 여행주간 동안에 1만원~3만 5000원(50~80% 할인)에 이용할 수 있는 '관광벤처기업 특별 체험상품'도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예정)은 오는 29일부터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 '가을 여행주간 이벤트' 메뉴에서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