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그곳으로 떠나볼까, 시간이 멈춘 몽환의 세상

기사등록 : 2017-09-27 16: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계유산에 등재된 중국 5대 도시
리장, 핑야오, 마카오, 청더, 쑤저우

[뉴스핌=홍성현 기자] 체코 체스키크롬로프와 라오스 루앙프라방의 공통점, 혹시 아시나요? 바로 도시(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들인데요. 중국도 오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나라 답게 세계유산에 등재된 유서깊은 도시가 5곳이나 있습니다. 이들 도시에 가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수천년전 중국 세상으로 날아온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이지요. 중국 서남쪽 윈난성의 리장과 베이징에서 그리 멀지 않은 산시성 핑야오, 포르투갈의 조차지였던 마카오, 허베이성의 청더, 장강 이남의 장수성 쑤저우가 바로 그곳입니다. 황홀한 볼거리로 눈이 즐거워지는 중국 세계유산 도시를 함께 만나보시죠!

리장(麗江) <사진=바이두>

몽환적인 시간여행/ 리장(麗江)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로 유명한 리장 고성은 1997년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리장 여행의 핵심 명소입니다. 해발 2,400미터 고지대, 중국 느낌 충만한 객잔과 홍등으로 둘러싸인 몽환적인 분위기에 심취해 걷다 보면 길을 잃기 십상이라고 하는데요. 중국인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여행지인 윈난(雲南 운남)성 리장은 최근 국내 예능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며 배낭 여행족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었죠. 특히 전망대에서 한눈에 내려다보는 고성의 야경이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핑야오(平遙) <사진=바이두>

◆ 2700년된 고성/ 핑야오(平遙)

산시(山西)성 중부에 위치한 핑야오(平遙)현에는 2700여년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핑야오 고성(古城)이 있습니다. 지난 1997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핑야오 고성은 중국 내 가장 보존 상태가 뛰어난 명∙청 시기 현도(縣都)의 원형으로 꼽히지요.

중국 최초의 표호(票號 산시성 상인이 경영하던 개인 금융 기관)이자 ‘중국 현대 은행의 시조’라 불리는 일승창(日升昌)이 바로 이곳에서 탄생했습니다. ‘동양 채색 점토인형의 보고(寶庫)’인 쌍림사(雙林寺)와 중국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목조건축물 중 하나인 진국사(鎮國寺) 만불대전(萬佛大殿)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마카오(澳門) <사진=바이두>

◆ 동서양 문화의 융합/ 마카오(澳門)

‘동양의 라스베이거스’,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 24시간 불야성을 이루는 카지노 뒤에는 30곳에 이르는 세계문화유산이 숨어 있습니다.

16세기 중엽 이후 포르투갈에 점령당했다가 1999년 12월 중국으로 주권이 반환됐는데요. 그래서 유럽의 건축물과 중국 특유의 분위기가 혼재돼 있는 이국적인 도시이기도 합니다.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곳, 마카오 역사지구는 200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됐습니다.

청더(承德) <사진=바이두>

◆ 청황제들의 여름 피서지/ 청더(承德)

허베이(河北)성에 위치한 청더는 중국에서 역사 문화적으로 명성이 높은 도시입니다. 특히 피서산장(避暑山庄)과 그 주변 8개 사찰 외팔묘(外八廟)는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고, 중국 10대 풍경명소로도 꼽히는 곳인데요. 피서산장은 청 황제가 더위를 피했던 여름궁전으로, 이화원(頤和園), 졸정원(拙政園), 유원(留園)과 함께 중국 4대정원 중 하나라고 해요.

쑤저우(蘇州) <사진=바이두>

◆ 동양의 베니스/ 쑤저우(蘇州)

오(吳)나라 문화의 발원지 쑤저우(蘇州)는 2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쑤저우에는 널린 것이 세계유산’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물과 정원의 도시라 해서 ‘동양의 베니스’란 별명도 붙었답니다.

쑤저우의 정원은 중국 개인 정원의 표본으로, 저마다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쑤저우 여행을 가시면 졸정원, 유원, 사자림(獅子林) 등 9대정원 투어는 필수라고 하네요.

 

[뉴스핌 Newspim] 홍성현 기자 (hyun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