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재규어, 전기차 'I-PACE' 사전 계약 호조

기사등록 : 2017-09-29 16: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전민준 기자] 재규어코리아가 전기차 SUV 'I-PACE'의 사전 계약을 받고 있다.

재규어 온라인 구매 청약 서비스인 ‘Find My Jaguar’ 에서 간단한 상품 내용 확인과 함께 가능하고 재규어 공식 전시장에서 I-PACE 제품 전문가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국내 판매 예정 가격대는 I-PACE AWD SE 1억 원대, I-PACE AWD HSE 1억1000만원대, I-PACE 퍼스트 에디션 1억2000만원대이다. 상품 인도시기는 내년 하반기로 럭셔리 브랜드 가운데 SUV로 전기차를 내놓기는 재규어가 최초이다.

재규어는 I-PACE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재규어는 지난 9월 8일 런던에서 개최된 ‘테크 페스트 2017’에서 2020년부터 모든 재규어 라인업에 전기차를 추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트라 클린 가솔린 및 디젤 엔진뿐만 아니라 순수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까지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늘릴 예정이다. 실제 재규어는 테크페스트에서 최초의 전기차 ‘I-PACE’, 클래식카 E-TYPE을 전기화한 ‘E-TYPE 제로’를 공개하며 전기차 개발 추진 전략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재규어는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2018년 출시될 I-PACE를 기반으로 개발된 I-PACE 레이스 카를 최초 공개하고 FIA Formula E 월드 챔피언십을 지원하는 최초의 단일 브랜드 전기차 레이스 시리즈 ‘I-PACE eTROPHY’를 2018년 하반기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I-PACE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재규어 최초의 순수 전기차다. 혁신적인 알루미늄 차체로 완성되는 완벽한 비율, 민첩한 핸들링, 일상의 편의를 위한 실용성 등 모든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유려한 쿠페형 실루엣, 차체와 일체화 된 도어 손잡이, 대담한 에어 덕트 등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럭셔리함과 재규어 특유의 정교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극대화하여 사륜구동 시스템의 5인승 SUV로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I-PACE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4kg.m(700Nm), 4초대 제로백(0-100km/h)의 고성능 스포츠카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90kWh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만에 380km (EPA 기준) / 500km(NEDC 기준)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50kW DC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90분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한 것도 주요 특징이다.

 

[자료제공=재규어코리아]

[뉴스핌 Newspim] 전민준 기자(minjun8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