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골프 천재’ 리디아 고가 꼽은 뉴질랜드 오클랜드 최고의 골프 코스 3

기사등록 : 2017-10-25 10: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최원진 기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선수 리디아 고가 자신의 고향 오클랜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골프 코스를 소개했다.

뉴질랜드관광청은 25일 골프선수 리디아고가 추천하는 골프코스를 전했다.

뉴질랜드는 고산 지대부터 해안을 낀 조용한 마을의 골프장까지 어디에서나 훌륭한 골프 코스를 찾아볼 수 있는 골퍼들의 낙원이다. 무려 400여 곳 이상의 골프 코스가 있어 누구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리디아 고의 고향 오클랜드에서는 30개가 넘는 골프 코스가 있다. 활기찬 도시 문화와 함께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와인까지 즐길 수 있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골프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 골프 챔피언을 만들어 내는 노스쇼어 '푸푸케 골프 코스'

노스쇼어(North Shore)의 푸푸케 호수 인근에 있는 '푸푸케 골프 코스(Pupuke Golf Course)'는 오클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클럽 중 하나로 하우라키 만의 아름다운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골프 천재' 리디아 고와 뉴질랜드 최고의 남자 골퍼 중 하나인 마이클 헨드리(Michael Hendry)를 배출한 곳이기도 해, '챔피언을 만들어 내는 코스'로도 불린다. 5살 때부터 이곳에서 골프 실력을 키워온 리디아 고는 이곳 17번 홀을 짧으면서도 도전적인 코스를 추천한다. 골프를 즐긴 후에는 높은 지대에 위치한 클럽 하우스의 라운지에서 주변 코스와 하우라키 만의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 내륙 링크스 스타일로 독특함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겸비한 '윈드로스 팜 골프 코스'

'윈드로스 팜 골프 코스(Windross Farm Golf course)'는 18만 평(60ha)의 자연 농지에 조성된 뉴질랜드 최고의 골프 코스 중 하나다. 초목이 무성한 녹색 전원이 장관을 이루는 360도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다. 독특한 내륙 링크스 스타일의 골프 코스에 평탄하거나 기복이 있는 코스가 인공 호수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벙커는 극적이고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있다. 클럽하우스는 단순함과 절제의 미학으로 설계되어,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독특하면서도 아름답게 설계된 골프 코스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리디아 고는 윈드로스 팜 골프 코스 내에서 18번 홀을 가장 놀라운 곳이자 가장 좋아하는 홀로 묘사했다.

◆ 탁트인 바다 전망을 배경으로 절벽 가장자리에서 경험하는 짜릿한 손맛, 걸프 하버 컨트리 클럽

'걸프 하버 컨트리 클럽(Gulf Harbour Country Club)'은 홀마다 다양하고 풍부한 골프 경험을 제공하는 멋진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바다를 낀 탁월한 전망과 구릉 지형이 어우러져 뉴질랜드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코스를 연출한다. 특히, 시그니처 홀은 절벽 가장자리에 있는 16번 홀(파4)로 암벽으로 된 벼랑에 근접한 두 번째 샷을 칠 때 뛰어난 실력과 담력이 요구된다. 위험한 만큼 성취감이 크기 때문에, 오클랜드로 골프 여행을 떠난다면 꼭 한 번쯤 들러볼 만한 곳이다. 걸프 하버 컨트리클럽의 멤버인 리디아 고는 16번 홀(파4)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페어웨이로 손꼽았다.

리디아고는 18세의 어린 나이에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해 1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최고의 자리를 수성하며 '골프 천재'로 불리고 있는 선수다.

한편 뉴질랜드를 전 세계의 골프 애호가를 위한 필수 여행지로 추천하는 리디아 고의 '오클랜드 골프 코스 이야기'는 뉴질랜드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출처(뉴질랜드관광청 제공)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