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공명X강한나, '다빈치 얼라이브:천재의 공간' 가이드 내레이션…"과학적·예술적 원리 설명"

기사등록 : 2017-10-26 11: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강한나 <사진=판타지오>

[뉴스핌=이현경 기자] 배우 공명과 강한나가 '다빈치 얼라이브:천재의 공간' 전의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 참여했다. 

'다빈치 얼라이브:천재의 공간'전은 호주에 본사를 둔 전시 전문기업 Grande Exbitions가 개발한 'Da Vinci Alive-The Experience'를 재구성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전시다. 이미 해외 75개 대 도시에서 성공리에 진행된 전시는 철저한 고증으로 재현해 낸 다빈치의 발명품과 실제 다빈치의 수기노트인 코텍스, 살아숨쉬는 3000여 점의 걸작으로 이뤄진 디어 파사드, 그리고 모나리자의 비밀을 파헤치는 공간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발휘된 다빈치의 천재성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명과 강한나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작품의 특징과 상징성,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해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두 사람은 '다빈치 얼라이브:천재의 공간'전 내레이션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공명은 "내레이션 대본을 받고 한 사람의 호기심에서 전 인류의 소중한 자산이 된 다빈치와 그가 고뇌한 과학적, 예술적 원리를 더 깊이 알게돼 전시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여러 작품을 보고 싶었다"며 "제 목소리가 많은 관객들과 만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한나는 평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뿐만 아니라 관심이 높아 이번 내레이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됐다. 그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전시를 누구보다 더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공명 <사진=판타지오> 

공명과 강한나는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시작으로 내년 3월4일까지 진행되는 전시 기간 동안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다빈치 얼라이브:천재의 공간'전은 오는 11월 4일부터 내년 3월 4일까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만 19세 이상) 1만5000원, 청소년(만 12세~18세) 1만3000원, 아동·어린이(36개월~만 11세) 1만1000원이다. 유아(36개월 미만)는 무료 입장 가능하다.

한편, '다빈치 얼라이브: 천재의 공간'은 LYD NETWORKS가 주최하고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판타지오와 LYD DIGITALSPACE가 공동 주관한다. 지난 9월26일 판타지오는 전시 및 공간 콘텐츠 기업 전문기업 LYD 디지털스페이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두 기업이 만나 만든 첫 작품이 '다빈치 얼라이브:천재의 공간'이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