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LG화학, 3Q 역대 분기 최대실적…영업익 7897억원(상보)

기사등록 : 2017-10-26 16: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기초소재 및 전지부문 등 전 사업 고르게 성장

[뉴스핌=심지혜 기자] LG화학이 전 사업 부문에서 견조한 실적을 보이며 3분기 기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G화학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78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조3971억원으로 26.6% 늘었다.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3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정호영 LG화학 CFO(사장)는 "기초소재부문의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 전지부문의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비롯해 정보전자소재부문, 생명과학부문 등 전 부문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기초소재부문은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75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매출은 4조3160억원이며 같은 기간 22.5% 늘었다. 

경쟁사 트러블, 허리케인 영향 등에 따른 기초유분 스프레드(spread) 확대와 고부가합성수지(ABS), 폴리염화비닐(PVC) 등 다운스트림(downstream) 실적이 호조를 보인데에 따른 것이다. 

전지부문에서는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매출은 1조18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소형 전지의 대형 고객 중심 프리미엄 제품 매출 확대와 사업구조 개선, 자동차전지 매출 성장이 지속된 영향이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매출 7873억원, 영업이익 408억원이다. 전방 산업 시황 둔화에도 불구하고 OLED 재료 공급 확대, 자동차전지용 양극재 물량 증대, 생산성 개선 등의 영향으로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생명과학부문은 이브아르(미용성형필러), 제미글로(당뇨신약) 등 주요 제품 성장 등으로 매출 1388억원, 영업이익 13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 30.7% 증가했다.

자회사인 팜한농은 매출 967억원, 영업적자 97억원이다. 국내 농화학 산업의 계절성에 따라 적자를 기록했으나 해외 매출 증가,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이익이 개선됐다. 

LG화학 3분기 그래프. <사진=LG화학>

LG화학은 4분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초소재부문이 비수기에 진입하지만 기초유분 강세로 예년보다 높은 4분기 실적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전지부문은 자동차전지 및 ESS전지의 견조한 성장과 소형전지의 안정적 수익창출을 지속하고 ▲정보전자소재부문은 판가인하 지속에도 불구하고 물량 증대 및 생산성 향상 노력으로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바이오사업에 있어서는 ▲생명과학부문이 R&D 및 마케팅 투자가 증가하나 주력 제품의 성장세 지속으로 안정적 성과가 창출되고 ▲자회사인 팜한농은 계절적 비수기로 실적 감소 예상되지만 해외 매출 확대 및 생산성 향상 노력으로 수익 구조를 지속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정 CFO는 "기초소재부문은 비수기지만 높은 수준의 실적 창출이 기대되고, 전지부문의 성장세 지속과 함께 정보전자소재부문, 생명과학부문의 매출 증대 및 수익구조가 개선되면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