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건축 체험하세요"..'2017 녹색건축 한마당’ 개최

본문내용

[뉴스핌=오찬미 기자] 제로 에너지 건축과 그린 리모델링과 같은 녹색건축을 체험할 수 있는 '2017 녹색건축 한마당'이 열린다. 

1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오는 15~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 녹색건축 한마당'을 공동 주최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사로 참여한다.

녹색건축 한마당은 “Toward Smart & Green Life” 라는 주제로 녹색건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신 기술, 해외 정책을 소개하고 민간·공공·학계가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한국건축산업대전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는 ‘두 동굴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한다. 생명과학과 인문학적 관점에서 삶과 건축에 대해 생각하고 녹색건축이 나아갈 방향을 조명한다.

시상식에서는 녹색건축·한국건축산업대전·그린리모델링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녹색건축대전・그린리모델링 사례 공모전 우수 작품에 대한 상장 수여가 진행될 예정이다.

녹색건축 정책 및 기술 토론회와 세미나도 열린다. 녹색건축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정보통신(ICT) 기술, 그린리모델링 및 제로에너지 건축물과 같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16일 오후에는 ‘제로에너지빌딩! 융합으로 도약을 준비하다’라는 주제로 ‘제로에너지빌딩 융합 얼라이언스 포럼’이 열린다.

미국·일본의 선진사례, 최신 정보에 대한 특별강연과 우리나라 제로에너지 사업모델, 기술 개발, 정책·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녹색건축을 더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했으니 많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썸네일 이미지

 

[뉴스핌 Newspim] 오찬미 기자 (ohnews@newspim.com)

© 뉴스핌 & Newspim.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NDA 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