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황세준 기자 ] 삼성전자 건조기가 영국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가 이같이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삼성 건조기(모델명 : DV90M5000IW)는 '트러스티드 리뷰'에 등록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전자 건조기가 뛰어난 건조 성능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췄고, 무엇보다도 에너지 효율이 탁월해 그 동안 평가한 제품 중 유지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등 결점을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또 이 매체는 ▲대용량 건조(9kg) ▲모든 코스에서 우수한 성능 구현 ▲과도한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80% 이상 건조 시 알려주는 ‘믹스드 로드 벨(Mixed Load Bell)’ 기능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에어 워시(Air Wash) ▲먼지와 보풀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 2중 필터 ▲57~58dB 수준의 낮은 소음 등도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가 널리 쓰이고 있는 유럽에서 삼성 건조기만의 독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조 성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하는 혁신 기술로 건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