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교육업계, 초등생 겨울방학 체험학습 '풍성'

기사등록 : 2017-12-15 14: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금성출판사·장원교육 등 교육업계 초등학생 체험학습
한국사, 과학, 독서 등 다양한 체험으로 학습능력 향상

[뉴스핌=전지현 기자] 교과 외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최적의 시기 겨울방학이 왔다. 교육업계는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최근 교육 트렌드에 맞춰 겨울방학 대비 체험 학습용 교재와 행사를 잇달아 선보인다.

<사진=금성출판사>

15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금성출판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역사 체험학습 교재인 ‘Go! 한국사 체험 학습’을 출시했다.

‘Go! 한국사 체험 학습’은 학생의 경험, 활동, 생각을 중시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박물관, 유적지 등 답사 현장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초등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재 소재지 등 한국사 학습에 꼭 필요한 120여 곳이 수록됐으며 시대별, 주제별로 출시돼 한눈에 한국사 흐름을 익힐 수 있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이번 겨울특강에서 사고력과 어휘력을 기를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 ‘애니 동화나라’를 함께 진행한다. 애니 동화나라는 185개의 전래동화나 명작 동화를 태블릿PC로 제공하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독해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동화를 읽으면서 핵심 단어를 기록하고 읽은 후에는 내용을 요약하면서 서술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느낀점이나 감상문을 독서 노트에 기록하면서 표현력과 문장력을 기를 수 있다.

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기관 뮤직에듀벤처는 미국의 렌달 페이버(Randall Faber) 교수가 개발한 '피아노 어드벤처' 교재와 교수법을 선보이고 있다. 피아노 어드벤처는 기존 피아노 연주곡집으로 이루어진 교육방법과 달리 음악적 감각을 향상시키는 교수법이 특징이다.

▲레슨 ▲이론 및 청음 ▲연주 ▲테크닉 및 감성지수 개발에 맞춘 교재를 구성해 통합적인 음악적 지식과 음악성을 향상시켜 준다. 또한, 이론 등과 관련된 다양한 반주 패턴을 수록해 연주 시력은 물론 독보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다. 교재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자와 개별 수준에 따라 구성됐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는 집에서 쉽게 과학을 탐구, 체험할 수 있는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를 출시했다. 사이언스 메이커는 국가 영재원 교육과정이 반영된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으로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을 통해 유치원 누리과정,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기초지식을 담았다.

우지영 금성출판사 콘텐츠 총괄 담당 이사는 “겨울방학기간에는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인성교육, 진로탐색 진행을 추천한다”면서 “단순하게 답사나 놀이를 진행하기 보단 체험 학습을 돕는 체계적인 교재를 활용하면 학습 효과를 배가시킨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