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亞 최고 프리미엄 마운틴 리조트" 롯데 아라이리조트 개관

기사등록 : 2017-12-17 14: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일본 니카타현에 오픈..100% 천연 스노우에 온천까지
썰매장부터 상급자 스키 코스까지 모두 갖춰

[뉴스핌=이에라 기자] 롯데호텔이 국내 토종 호텔 최초로 일본에 리조트를 오픈했다.

롯데호텔은 지난 16일 일본 니가타현 묘코시에 ‘롯데아라이리조트(Lotte Arai Resort)’를 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6월 인수 계약 체결 이후 2년 동안의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최고의 시설을 갖춘 복합스키리조트로 재탄생했다.

이번 리조트는 제주(롯데아트빌라스), 부여(롯데리조트부여), 속초(롯데리조트속초)에 이은 4번째 리조트다.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가 일본에 리조트를 오픈 하는 것은 처음이다.

일본 북동부에 위치한 니가타현은 1968년 일본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 설국(雪國)의 배경지다.

산이 높고 눈이 많아 일본 스키의 발원지로 알려져있다.

<사진=롯데아라이리조트>

니가타현에 자리잡은 롯데아라이리조트는 257실의 호텔 4동과 리프트 4개, 곤돌라 1개, 슬로프 11개의 스키장을 갖췄다. 또한 온천, 수영장, 연회장 등의 부대시설로 이루어진 209만㎡(63만평) 규모의 아시아 최고 프리미엄 마운틴 리조트이다.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2시간, 니가타 공항에서 자동차로 2시간 거리다. 2015년 3월 개통한 신칸센 조에츠 묘코역으로부터 8km의 거리에 셔틀버스도 운영중이어서 접근성도 뛰어나다.

롯데아라이리조트가 위치한 오케나시산은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적설량과 가벼우면서도 뭉치지 않는 ‘파우더 스노우’로 최상의 설질을 자랑한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다. 

활주 가능 면적 1570만㎡, 최장 활주거리 5.2km, 활주 고도차 951m로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용으로 적절하게 분배된 11코스를 갖추고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눈썰 매장부터 해발 1280m부터 시작하는 상급자 코스까지 준비됐다.

12월에서 5월까지의 긴 스키 시즌 역시 큰 장점이다. 호주 국가대표 출신 강사가 진행하는 스키스쿨에서는 기본 교육부터 전문적인 스킬까지 맞춤형 강습을 받을 수도 있다.

리조트 내에는 니가타현 향토 음식의 진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일식당을 비롯해 눈 위에서 에이징된 돼지고기로 만든 라멘과 카레를 맛볼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도 있다. 일본 전국에서 엄선해 컬렉션한 220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음미할 수 있는 와인 갤러리, 눈 속에 저장한 커피 원두로 핸드드립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를 포함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이커리, 바(Bar)까지 갖추고 있다.

지하 1750m에서 우러나오는 온천도 있다. 해발 1000m에서 출발하는 아시아 최장의 짚투어(1501m)는 아름다운 4계절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어른과 아이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트리 어드벤쳐, 일본에서 가장 긴 192m에 달하는 튜빙, 볼더링(인공암벽등반), 키즈룸, 연회장을 갖췄다.

곤돌라 투어도 준비되어 있다. 해발 1000m 스테이션에 도착하면 전망대, 레스토랑, VIP 라운지 등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린 시즌에는 인근 골프장과 연계한 골프패키지를 운영한다.

롯데호텔의 김정환 대표이사는“롯데아라이리조트는 최고급 천연설에 스키 시즌이 길어 스키리조트로서도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입지를 자랑한다"며 "기존 스키장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1년 중 어느 때 방문해도 만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마운틴 리조트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호텔은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는 최다인 25개(국내 17개, 해외 8개)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 중이다. 세계적인 여행지 글로벌트래블러로부터 ‘아시아 최고의 신규 럭셔리 호텔’ 1위로 선정된 시그니엘서울을 비롯하여 올해에만 롯데리조트속초, 롯데호텔양곤,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롯데호텔은 향후 ‘아시아 톱3 브랜드 호텔(ASIA TOP 3 BRAND HOTEL)’ 이라는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