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병도 "임종석, UAE 방문해 대통령 친서 전달…원전 사업 차질없이 진행중"

기사등록 : 2017-12-26 10: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야당 근거 없는 내용 재생산 차후 원전 수주 악영향 우려"
한국당, UAE '원전게이트'·충북 제천 화재참사 진상규명 촉구

[뉴스핌=조세훈 기자]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은 26일 야당이 제기하고 있는 임종석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특사 방문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 친서를 전하기 위해 방문했다. 논의 사항은 양국관계를 전략적 동반관계로 더욱 증진시키자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사진=뉴시스>

한 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일부 언론과 정치권에서 여기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는데 우려스러운 게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6월에 대통령과 UAE 왕세제가 통화를 했고 양국관계에 우호 협력을 더욱 증진시켜 나가자고 했다"며 "후속조치로 12월에 동명부대를 파견나가 있는 장병을 위로하기 위해서 비서실장이 갔고 그쪽에 (친서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렇게 나가는데 대통령 친서를 가지고 가는 것을 어떻게 생각햐냐고 묻자 그쪽에서 환영한다고 하는 말이 있어서 가지고 갔다"고 설명했다.

한 수석은 임 실장의 UAE 방문 의혹을 제기하며 국정조사 등을 요구하는 야당의 문제제기가 원전 수주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그는 "우리 원전 4기가 지금 UAE에서 차질없이 잘 진행되고 있으며 2020년 완공 목표로 잘 진행되고 있다"면서도 "(야당의) 근거 없는 내용이 재생산 돼서 그런 차후 원전 수주에 악영향을 줄 것이라고 우려와 걱정이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왜 구체적인 내용을 이야기 안하냐고 하는데 그 쪽 왕세제와 긴밀히 논의된 내용을 가지고 다 이야기하는 것은 외교적 관례, 신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러는 것"이라며 "여러 제기된 문제는 사실이 아니다"고 언급했다.

한편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원내대표단은 이날 오전 10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UAE 원전게이트 국정조사와 충북 제천 화재참사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 등 원내지도부는 기자회견에서 "청와대가 진실을 은폐하려는 'UAE 원전게이트'에 대해서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조세훈 기자 (ask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