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2018 영화①] '신과함께2'부터 '마약왕'까지…CJ·롯데·쇼박스·NEW 등 라인업 공개

기사등록 : 2018-01-01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8년 개봉을 앞둔 영화 '공작'(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신과 함께2' '안시성' '마약왕' <사진=CJ엔터테인먼트·롯데엔터테인먼트·NEW·쇼박스>

[뉴스핌=장주연 기자] ‘택시운전사’ ‘군함도’ ‘아이캔스피크’ ‘1987’부터 ‘공조’ ‘살인자의 기억법’ ‘범죄도시’ ‘꾼’까지. 지난해 극장가에는 유난히 역사 영화와 범죄·스릴러 영화가 쏟아져나왔다. 이중 한 편의 ‘천만 영화’가 탄생했고, 제작비 100억 대의 대작 상업영화보다 50~70억 원의 중소영화들이 관객들에게 더 많이 사랑받으며 허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2018년 극장가는 올해보다 한층 더 풍성하고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규모가 큰 대작 영화와 범죄 드라마는 물론,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한국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에 국내 4대 대형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쇼박스·롯데엔터테인먼트·NEW의 신작들과 워너브라더스·메가박스㈜플러스엠이 새롭게 내놓는 한국 영화들을 살펴봤다.

2018년 포문을 여는 영화 '그것만이 내세상' 주역들 <사진=CJ엔터테인먼트>

◆휴먼부터 첩보까지 풍성한 드라마로 채웠다…CJ엔터테인먼트

국내 최대 배급사답게 CJ엔터테인먼트는 올해도 풍성한 작품들로 라인업을 채웠다. 시작은 17일 ‘그것만이 내 세상’(감독 최성현)이 연다. 한물간 복싱선수 형과 서번트 증후군 동생, 난생처음 마주친 남보다 훨씬 먼 두 형제의 이야기를 그렸다. 그간 CJ엔터테인먼트와 ‘국제시장’(2014) ‘히말라야’(2015) ‘공조’ 등을 함께한 JK필름이 또 한 번 의기투합했으며,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등이 출연한다.

‘골든슬럼버’와 ‘공작’도 올해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이사카 코타로의 동명 소설을 스크린에 옮긴 ‘골든슬럼버’(감독 노동석)는 음모에 의해 암살범으로 지목된 평범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강동원을 필두로 김의성, 김성균, 한효주 등이 출연한다. ‘공작’은 북핵 실체를 파헤치라는 지령을 받은 안기부 블랙요원이 1997년 대선을 앞두고 남북 수뇌부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며 벌어지는 첩보 드라마다. 윤종빈 감독이 직접 쓰고 만들었으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현빈, 손예진 주연의 ‘협상’(감독 이종석)도 2018년 CJ엔터테인먼트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지방 경찰청 위기 협상팀의 유능한 협상가가 자신의 상사를 납치한 인질범과 대치하며 벌어지는 스릴러물이다. 누구보다 바쁘게 연말을 보낸 하정우의 신작 ‘PMC’역시 베일을 벗는다. 판문점 지하 벙커 회담장에서 벌어지는 비밀 작전에 민간 군사 기업의 한국인 용병과 팀원들이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전투 액션. 하정우와 ‘더 테러 라이브’(2013)를 함께한 김병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외에도 이승기가 제대 후 처음 선보이는 ‘궁합’(감독 홍창표), 이정재, 박정민 주연의 ‘사바하’(감독 장재현), 권상우, 성동일 콤비 연기가 돋보였던 ‘탐정:더 비기닝’(2015)의 후속작 ‘탐정2’(감독 이언희), 긴 시간 베일을 벗지 못한 류승룡, 장동건 주연의 ‘7년의 밤’(감독 추창민)이 올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영화 '신과함께1'의 주역들 <사진=롯데엔터테인트>

◆2017년만 같아라…롯데엔터테인먼트

‘청년경찰’과 ‘신과 함께-죄와 벌’(신과 함께1). 성수기 극장가 대전에서 연이은 흥행타를 날리며 여느 때보다 따뜻한 2017년을 보낸 롯데엔터테인먼트도 다양한 영화들로 2018년 라인업을 완성했다. 가장 먼저 이름을 올린 작품은 조근현 감독의 ‘흥부’다. 조선 현종 환난 속에서 새로운 세상을 향한 변화를 꿈꾸는 이야기로 풍자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정우의 첫 사극이자 고(故) 김주혁의 유작. 김주혁은 백성을 돌보는 지혜로운 양반 조혁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유해진 표 코미디를 확인할 수 있는 ‘레슬러’(감독 김대웅)도 개봉한다. 레슬링 선수인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이웃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가족영화다. 동명의 일본 영화를 재해석한 ‘지금 만나러 갑니다’(감독 이장훈)도 2018년 관객을 만난다. 일 년 후 비가 오는 날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아내가 기억을 잃은 채 다시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소지섭, 손예진이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뭐니 뭐니 해도 가장 기대를 모으는 작품은 2017년 하반기를 화려하게 장식한 ‘신과 함께’의 두 번째 이야기 ‘신과 함께2’(감독 김용화). 이번에는 김수홍과 새로운 재판을 진행하는 저승사자 삼차사의 인과 연, 그리고 현세의 사람들을 돕는 성주신과의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다.

또 박해일과 수애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상류사회’(감독 변현)와 이탈리아 영화 ‘퍼팩트 스트레인지(Perfetti Sconosciut)i’를 리메이크한 ‘완벽한 타인’(감독 이재규)도 조진웅과 유해진과 함께 찾아온다.

영화 '마약왕'의 주역들 <사진=쇼박스>

◆올해도 ‘천만’ 축포 터질까…쇼박스

지난해 유일한 ‘택시 운전사’로 유일한 ‘천만 영화’를 탄생시킨 쇼박스는 올해도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그 영광을 재현할 예정이다. 포문은 김명민, 오달수 주연의 ‘조선명탐정3’로 연다. ‘조선명탐정’ 세 번째 이야기로 괴마의 출몰과 함께 시작된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지민, 이연희에 이어 김지원이 영화의 홍일점으로 등장하며 이민기, 김범 등이 출연한다.

여름에는 ‘마약왕’으로 흥행을 노린다. 1970년대 대한민국을 뒤흔든 마약 유통사건의 배후이자 마약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한 남자와 그를 돕고 쫓고 함께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내부자들’(2015) 우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충무로 흥행 보증 수표 송강호를 비롯해 조정석, 배두나, 이성민 등이 출연한다.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이 출연하는 범죄 드라마 ‘돈’(감독 박누리)도 올해 관객을 만난다. 부자가 되는 꿈을 가지고 여의도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가 여의도 최고의 작전 설계자를 만나 돈의 유혹에 휘말리는 일을 그린다.

이외에도 김윤석, 주지훈이 호흡을 맞춘 범죄 스릴러 ‘암수살인’(감독 김태균), 공효진, 류준열이 함께한 카체이싱 액션 영화 ‘뺑반’(감독 한준희), 미국 CNN 선정 세계 7대 소름 끼치는 장소인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한 공포물 ‘곤지암’(감독 정범식)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안시성'의 주역들 <사진=NEW>

◆10주년 기념! 야심 차게 준비했다…NEW

올해 10주년을 맞은 NEW는 또 한 번 각오를 다지며 10편의 신작을 내놓는다. 가장 먼저 베일을 벗는 작품은 1월 개봉을 확정한 ‘염력’이다. ‘부산행’(2016)으로 대한민국을 휩쓸었던 연상호 감독의 차기작. 초능력이 생긴 아빠와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이 세상에 맞서 상상 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다. 류승룡과 심은경이 부녀로 출연하며 박정민, 김민재, 정유미가 함께했다.

‘독전’(감독 이해영)도 올해 공개된다. 아시아 최대 마약 조직의 보스 이선생을 잡기 위해 펼쳐지는 암투와 추격을 그린 범죄액션극. 조진웅, 류준열, 박해준, 김성령, 차승원이 열연을 펼치며 고 김주혁의 또 다른 유작이다. ‘공조’ 김성훈 감독과 현빈이 재회한 ‘창궐’도 올해 볼 수 있다.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의 창궐로부터 조선을 구하기 위한 이청의 사투를 그린 액션블록버스터로 현빈 외에도 장동건, 조우진, 김의성 등이 총출동한다.

‘안시성’(감독 김광식)도 빠질 수 없는 NEW의 2018년 기대작이다.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고구려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과 당태종의 대전투를 스크린에 펼쳐낸 전쟁블록버스터.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다고 평가받는 당나라를 상대로 기적 같은 승리를 이룩한 양만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조인성이 양만춘으로 분하며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등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NEW는 이성민 주연의 스릴러 ‘목격자’(감독 조규장), 관부재판 실화를 담은 김희애, 김해숙 주연의 ‘허스토리’(감독 민규동), 1951 거제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도경수(엑소 디오), 박혜수 주연의 ‘스윙키즈’(감독 강형철), ‘스물’(2015) 이병헌 감독과 이성민, 신하균, 이엘, 송지효가 호흡을 맞춘 ‘바람 바람 바람’, ‘마당을 나온 암탉’ 제작진이 뭉친 장편 애니메이션 ‘언더독’(감독 오성윤)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영화 '변산'의 주역들 <사진=메가박스㈜플러스엠>

◆‘인랑’부터 ‘변산’까지…워너브라더스·메가박스㈜플러스엠

지난해 ‘V.I.P’(브이아이피)를 선보인 워너브라더스는 2018년 더욱 다양한 한국 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김지운 감독의 ‘인랑’이다. 강동원, 정우성, 한효주 주연작. 근 미래를 배경으로 반정부 테러 단체 섹트 세력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 경찰조직 특기대, 국가정보기관인 공안부 세 축으로, 그 뒤에 숨은 권력기관 간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SF액션이다.

이어 마동석 주연의 ‘챔피언’(감독 김용완), ‘V.I.P’를 함께한 박훈정 감독의 신작 ‘마녀’와 ‘아저씨’(2010) 이정범 감독과 이선균, 전소니가 의기투합한 ‘악질 경찰’, ‘7번방의 선물’(2012) 이환경 감독과 정우, 오달수가 함께 만든 코미디물 ‘이웃사촌’이 2018년 개봉한다.

‘동주’ ‘박열’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이준익 감독과 남다른 호흡을 자랑해온 메가박스㈜플러스엠은 이번에도 이 감독과 함께한다. 박정민, 김고은이 출연하는 ‘변산’으로 되는 일 하나 없는 무명 래퍼가 고향 변산으로 돌아가 초등학교 동창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웃음과 감동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외에도 임순례 감독과 충무로 최고의 라이징 스타 김태리, 류준열이 함께한 ‘리틀 포레스트’, 왕이 되고 싶은 자들의 묏자리 쟁탈전을 그린 조승우, 지성, 김성균, 백윤식, 문채원 주연의 ‘명당’, 정재영, 김남길, 엄지원 주연의 코미디물 ‘기묘한 가족’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②에서 계속>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