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1인가구 30% 육박..주방용품도 '멀티' 뜬다

기사등록 : 2018-01-01 10: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공간·시간 효율성 증대 원하는 현대인에 제격"

[뉴스핌=박미리 기자] 1인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주방업계에서도 멀티형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하나의 제품이 여러 주방도구를 대신해 공간 효율성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1995년 전체 가구 중 12.7%이던 1인가구 비율은 30%에 육박하고 있다.

삼광글라스는 올해 밀폐냄비 '냉쿡(왼쪽)'과 간편식 전문용기 '글라스락 간편쿡용기'를 출시했다.<사진=삼광글라스>

1일 업계에 따르면 삼광글라스는 최근 11번가와 조리부터 보관까지 전 과정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밀폐냄비 '냉쿡'을 개발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조리 후 사면결착 뚜껑으로 닫아 냉장·냉동 보관이 가능하며, 음식물이 흐르거나 냉장고 냄새가 새어 들어가지 않도록 설계됐다. 특히 지름 16cm 크기로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이 있을 때 가져가기도 편리하다.

또 삼광글라스는 올해 유리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통해 '간편쿡용기'도 선보였다. 이는 혼밥·혼술 등 1인가구 증가로 달라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간편식 전문용기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라면, 찜, 덮밥 등 간단한 요리부터 보관까지 전 과정에서 활용 가능하다. 뚜껑이 무독성 실리콘 소재로 안심하고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롬은 버튼 하나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 '쿡마스터'를 시장에 내놓았다. 죽, 이유식을 비롯해 한식, 중식, 양식,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분쇄, 삶기, 자동 교반(젓기), 입자 조절 등 조리별 맞춤 프로그램이 탑재돼있다. 세척도 가열세척 버튼을 하나로 간편하게 실행되며, 용기와 칼날이 분리돼 틈새 잔여물까지 세척할 수 있다.

로이첸 역시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 '멀티쿠커'를 출시했다. 전자레인지로 한번에 한가지 요리만 할 수 있는 일반 용기와 달리 세 가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뚜껑과 그릴, 스티머, 냄비가 하나로 합쳐져 있다.

타파웨어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터보차퍼에 용기와 뚜껑을 추가한 '터보차퍼 플러스'를 출시했다. 식재료를 다진 뒤 그대로 보관까지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식재료를 넣고 줄을 당기면 15초 동안 288번 칼질하는 것과 같은 다지기 효과를 낸다. 또 아기 이유식을 조리하거나 볶음밥용 채소를 잘게 썰 때 조리 과정과 시간을 단축해준다는 이점이 있다.

주방용품업계 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로 전보다 주거공간이 좁아져 공간 효율성을 높여주는 멀티형 주방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들 제품이 조리시간을 단축해준다는 점도 인기요인 중 하나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광글라스 관계자도 "1인가구 증가 추세를 반영해 올해 멀티형 제품을 집중 출시했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귀띔했다. 
 

 

[뉴스핌 Newspim] 박미리 기자 (milpar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