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신년사] 허창수 GS회장 "차별화된 역량확보로 시장 선도"

기사등록 : 2018-01-02 09: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고 진화하는 조직문화 구축" 당부

[뉴스핌=정탁윤 기자] 허창수 GS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절차탁마(切磋琢磨)의 자세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허 회장은 "새해에도 유가와 금리 등 대내외 경영 환경의 변동성이 커지고, 지정학적 리스크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과 동시에 인공지능, 자율주행, 핀테크 같은 게임 체인저의 등장으로 시장의 패러다임과 룰이 빠르게 바뀌어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창수 GS그룹 회장 <사진=GS>

허 회장은 그러면서 경쟁력 강화와 포트폴리오 확충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며 배우고 진화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결코 앞서 나갈 수 없으며 자신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확보한 기업만이 생존을 넘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며 "우리 GS가 그간 쌓아온 경험과 성과를 되돌아 보고 잘하는 것은 더욱 갈고 닦아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실력으로 키워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불확실성이 큰 만큼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시장과 고객에 접근해갈 필요가 있고 이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행착오는 우리의 자산으로 삼아, 더 나은 사업기회를 개발하는 밑거름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나아가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며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열정과 끈기를 갖고 부단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4차 산업혁명 등 과거와는 확연히 다른 경영환경에서는 끊임없이 학습하는 개인과 조직만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고객 접점을 포함한 다양한 현장에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서로 소통하고 공유해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GS도 새로운 먹거리 발굴 등을 통해 GS의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상생 경영을 통해 건전한 경제 생태계 구축에 일조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정탁윤 기자 (ta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