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코레일, 16‧17일 설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

기사등록 : 2018-01-03 10: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인터넷은 오전 6시, 역‧대리점은 9시부터
16일 경부선, 17일 호남선 예매

[뉴스핌=서영욱 기자] 오는 16,17일 이틀간 다음달 설 연휴 기간의 열차 예매를 실시한다. 

3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오는 16,17일 이틀간 코레일 홈페이지와 역 창구, 판매점에서 설 연휴 승차권을 판매한다. 

16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승차권을, 17일은 호남‧전라‧경강‧장항‧중앙선 승차권을 예매한다. 코레일은 이를 위해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오는 12일 오후 2시에 연다. 

서울역 전경 <사진=뉴시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다음달 14~18일까지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와 관광전용열차 승차권이다. 승차권은 인터넷 70%, 역과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17일 16시부터 21일 24시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승차권은 오는 17일 16시부터 평시처럼 구매할 수 있다. 

올해부터 설 승차권에 한해 반환수수료 기준을 강화한다. 1회에 최대 6매, 1인당 최대 12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과 자동발매기에서는 설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다. 잔여석을 판매하는 17일 16시부터는 예매가 가능하다.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을 포함한 단거리 구간 승차권은 예매 할 수 없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예매사항에 대한 안내와 예약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으로 사전 등록한 회원은 예약 가능 시간이 기존 3분에서 10분으로 연장된다.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열차로 고향을 방문하려는 모든 고객들이 편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원활한 승차권 예매가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서영욱 기자(s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