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화, 평창올림픽 입장권 1400여장 구매…각계 기증

기사등록 : 2018-01-04 15: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외국군 장교·사회배려계층 등에 기증

[뉴스핌=유수진 기자] 한화그룹이 다음 달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주요 경기 입장권 1400여장을 구매, 외국군 장교와 사회배려계층 등에게 나눠주는 등 '모두의 올림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는 4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과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와 국내 거주 외국군 장교 대표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올림픽 입장권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그룹 차원에서 평창올림픽 흥행을 위해 솔선수범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돼 입장권 1400여장을 자발적으로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한화그룹이 4일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 외국군 장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기증식을 가졌다. <사진=한화>

한화는 이날 입장권 300여장을 국방외교와 군사‧한국어 교육 등을 위해 우리나라에서 거주하고 있는 27개국 80여명의 외국군 장교에게 증정했다.

기증식에서 이태종 ㈜한화 대표는 "27개국에서 모인 외국군 장교 여러분과 가족분들께서 평창동계올림픽의 소중한 경험을 친구와 가족, 지인들과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는 나머지 입장권 1100여장을 현재 후원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에 전달, 소외계층이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표를 나눠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한화 임직원을 매칭, 함께 올림픽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실시, 입장권을 증정해 올림픽 분위기 형성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앞서 김승연 한화 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김 회장은 "다음 달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데 우리도 적극 동참해 힘을 보태야 한다"며 "'나라의 올림픽'이 아닌 '나의 올림픽'이라는 주인 의식을 갖고, 정정당당한 올림픽 정신을 느끼는 기회로 삼자"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유수진 기자 (uss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