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한열 열사 母, '1987' 강동원에 "예쁜 사람·애기, 애쓰고 수고했다"

기사등록 : 2018-01-04 18: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고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가 배우 강동원에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이한열기념사업회 측은 3일 페이스북에 강동원과 고 이한열 열사 어머니가 함께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 “지난 4월 강동원이 광주 망월동의 이한열 열사 묘소와 지산동의 어머님 댁을 찾아뵀다. 1987년 7월 9일 광주 금남로에서 진행됐던 노제 때 파랑새 한 마리가 만장 위에 한참 앉아있다 날아갔는데 한열의 묘소에도 박새 한 마리가 묘비 한가운데 한참 앉아있다 날아갔다. 마치 자신을 연기할 강 배우를 응원하려 박새로 변한 넋이 다녀가나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사 가면 혹시 넋이 못 찾아올까봐 여전히 한열이 어렸을 때부터 살았던 집에 살고 계신 어머니. 차가 막혀 강배우가 점심을 제대로 못 먹었다는 사실을 아시곤 뚝딱 낙불전골에 밥을 차려주셨다. 잘 먹어서 예쁘다고 하셨다. 강배우는 그 뒤에 이한열기념관을 찾아 이한열의 옷과 신발 등 열사의 흔적을 찬찬히 살폈다”고 전했다.

이한열기념사업회 측은 또 “6월에는 어머님이 촬영장을 직접 찾기도 하셨다”며 “촬영 도중에 행여 다칠까 걱정이 태산이셨다. 강배우는 국내에 있고 일정이 허락하면 사이사이 어머님을 찾아뵀다. 강동원 배우는 모든 촬영이 끝나고 후시녹음까지 끝난 11월 또 광주댁을 찾았다. 자연스럽게 어머니가 상 차리는 걸 돕기도 하고 어머님은 직접 마당에 심어 키운 배추로 김치를 담아 싸주셨다”고 말했다.

끝으로 “어머님께서 강동원 배우를 ‘이쁜 사람’ 또는 ‘애기’라고 부르신다. 가을부터 영화 ‘1987’ 볼 걱정을 하시던 어머니. ‘차마 어찌 보것냐’ 하시다가도 ‘애기(강동원)가 애쓰고 했는데, 수고했다고 말만 하지 말고 가서 봐야 안 쓰것냐’ 하십니다. 영화를 못 보신 것에 대해 강동원 배우에게 제일 미안해하신다”며 “아들 역할 해주신 강동원님,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 냈던 사람들의 가슴 뛰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강동원은 극중 실존인물인 고 이한열 열사를 연기, 먹먹한 감동을 안겼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사진=이한열기념사업회 페이스북>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