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newspim

[CES 2018] "회의문화 확 바뀌겠네!"...'삼성 플립차트'

기사등록 :2018-01-08 11:22

최첨단 터치 스크린과 UX적용

[뉴스핌=김지나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서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Samsung Flip)'을 공개하고, 이날부터 한국 포함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플립차트는 커다란 종이에 회의 참석자들이 의견을 기록하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효과적인 그룹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을 이용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 플립'은 UHD해상도를 지원하는 55형 크기의 인터랙티브(Interactive)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회의 시 유용한 편의 기능들이 다수 탑재됐다.

첨단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돼 '갤럭시 노트8'과 같은 반응 속도를 보이고, 실제 종이에 쓰는 것 같은 필기감을 선사한다.

또 별도의 전용 펜뿐만 아니라 일반 펜을 이용해서도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필기할 수 있으며, 필기구 종류에 따른 미세한 두께 차이도 인식해 선을 볼펜처럼 얇거나 형광펜처럼 두껍게 그릴 수 있다.

손가락이나 손바닥을 지우개로 인식해 특정 부분만 섬세하게 지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 플립'은 Wi-Fi·NFC·HDMI·USB 등 다양한 통신·데이터 전송 규격을 지원해 스마트폰·태블릿·PC와 같은 사무용 IT기기와 쉽게 연결해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회의 결과를 이메일·클라우드·USB 등으로 실시간 공유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갖췄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플립은 크리에이터들이 원하는 최고의 협업 솔루션으로 회의 문화를 바꿔 놓을 제품"이라며 "창의적인 사고와 활발한 아이디어 공유가 필요한 디자인·스타트업·기업·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