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준호·원진아·이기우·강한나, 치유와 힐링의 2막 '그냥 사랑하는 사이' (종합)

기사등록 : 2018-01-09 16: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마냥 아픔만 상처만 그리는 것이 아니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2막에서는 본격적인 각자의 상처를 치유하는 힐링이 시작된다.

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에서는 JTBC 월화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준호, 원진아, 이기우, 강한나가 참석했다.

이번 ‘그냥 사랑하는 사이’는 붕괴사고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두 남녀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가는 과정을 그린 멜로드라마이며, 현재 반환점을 돌아 한층 짙은 감성을 풀어내며 2막의 문을 열었다.

이날 이강두 역을 맡은 이준호는 “지금까지 열심히 촬영하고 있었다. 그래서 배우 분들 만날 때마다 늘 즐거웠다. 강두라는 인물이 아픔을 가져가는 인물이라 그 사람이 갖고 있는 아픔을 표현하기 위해 정신적으로 힘들었다. 그럴 때마다 동료 배우들로 치유를 받았다”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하문수 역의 원진아는 “첫 드라마이기도 하고, 반 사전 제작 드라마라 촬영을 일찍 시작했다. 촬영 시작하고 시간이 빨리 간 것 같다. 촬영이 현재 별로 안 남았는데 아쉬운 마음도 든다. 돌이켜보면 행복하고 재밌었다. 좋은 선배들을 만나서 행운이라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또 서주원 역을 연기하는 이기우는 “저희 드라마가 따뜻한 드라마이면서도 상처들이 많이 나온다. 그런 부분이 무거울 때도, 시릴 때도 있다. 하지만 저희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안에서 격 없이 놀고 있다. 저희 현장은 드라마 분위기와 다르다는 것을 얘기 드리고 싶다. 즐거운 시간 속에서 막바지 촬영을 하고 있다. 끝까지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며 동료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는 쇼핑몰 붕괴 사고가 발생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러다보니 많은 시청자들이 ‘삼풍 백화점 붕괴 사고’를 떠올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기우는 “개인적으로 삼풍백화점, 세월호 등 가슴 아픈 큰 사고를 겪은 사람으로서, 드라마 초반에 연출진이나 배우 이름이 올라가는 크레딧만으로도 가슴을 움켜쥐고 보게 만들었다. 매 회 볼 때마다 아픈 기억을 한 번씩 상기시키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작품 내에서 이준호, 원진아, 이기우는 삼각관계를 형성한다. 여기에 강한나까지 합류하며 ‘사각 관계’를 형성해 더욱 복잡한 감정선을 그린다.

이 부분에 대해 이준호는 “강두는 혼자만 생각하는, 자신만의 길을 걷는 친구이다. 그러던 중 문수를 만나고 호기심을 느낀다. 그리고 같은 공간에 있던 것을 알게 되고 많은 관심이 생기는 인물이다. 강두는 자신의 트라우마가 발휘되거나, 죄책감과 책임감을 다른 사람에게 시비를 걸면서 싸우고 푼다. 그런데 문수는 가족과 있을 때도 표현하지 못하고, 슬픔을 안으로 꾹꾹 담는 모습이 마음에 안 들었다. 그걸 건들면서 문수와 강두의 마음이 진전되는 것 같다. 앞으로 방송에서 감정선이 더욱 두드러질 것 같다”고 말했다.

작품 속에서 강두와 문수는 서로 호감을 느끼고, 이기우는 문수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다. 이에 이기우는 “사실 드라마 초반 부분에서 멀쩡한 건축사무소 대표인 주원이가 일개 직원 문수한테 호감을 표시하는 것에 대해 많은 시청자 분들이 궁금증이 있었던 것 같다. 저 역시도 초반 대본을 보면서 문수에게 호감을 느껴야 하는 부분이 깊이 와 닿지 않았다. 앞으로 전개되는 내용에, 제가 문수를 좋아하는 이유가 설명이 된다. 그래서 앞으로 방송을 보시면 그 이유가 이해되실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강한나는 극 중에서 호기심을 느끼는 강두라는 인물에 대해 “극 중 유진에게 강두는 남사친이자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라고 운을 뗐다. 그는 “유진은 겉으로 강하지만, 속으로는 여리다. 특히 주원에게 있어서 더욱 여리다. 그런 부분을 알고 있는 사람이 강두이다. 그래서 강두 앞에서는 무장 해제되는 부분이 있다. 진솔하게 얘기를 할 수 있는 좋은 친구”라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이준호는 자신의 캐릭터를 준비하며 힘들었던 점을 털어놨다. 그는 “역할에 몰입하면서 아팠던 이유는, 강두는 다리가 아프고 정신적으로 환청과 환각이 보이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사고를 직접 겪어보지 못했고 비슷한 사고로 큰 아픔을 갖고 살아가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 연기를 하면서 사고로 상처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싶었다. 그래서 1차적으로 일단 아프다는 생각을 계속 했다. 그러다보니 진짜 어디가 아픈 것 같았다. 혼자 있을 땐 말도 안 하려고 했다. 늘 기분이 좋을 수 없었다. 저를 가두면서 혹독하게 했던 것 같다. 피폐함이 묻어나야했다. 계획적으로 노력했다기보다, 무작정 제 자신을 괴롭혔다”며 캐릭터 준비를 하며 쏟았던 열정을 드러냈다.

배우들은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주요 감정선을 ‘아픔’ ‘위로’ 두 가지를 꼽았다. 강한나는 “드라마에서 아픔과 위로라는 감정을 주로 담고 있고 배우들의 감정선이기도 하다. 상처와 아픔을 갖고 있는 인물들이 같이 살아가는 자체가 큰 위로인 것 같다. 드라마를 보면 이상하게 아픈데, 이상하게 위로가 된다. 저 역시도 치유를 받고 있다. 모든 분들도 보시면서 힐링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우 역시 “우리 사회가, 사람과 사람 사이가 온기로 채워지려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주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이 있을 때 어떻게 함께 치유해 나가야 하는지 고민을 하게 하는 드라마인 것 같다. 드라마에는 각자 아픔들 사이에 따뜻함이 있다. 이런 부분에서 위로를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준호는 “드라마를 찍으면서 느끼는 것은 ‘그냥’이라는 것이다. 누군가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에 대해서는 큰 이유가 없고 그냥 마음이 가는 것 같다. 살아가는 것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드라마가 주는 메시지는 ‘그냥 살아가고 그냥 사랑하라’라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강한나는 “좋은 작품 만들기 위해 모두 열심히 하고 있으니 다들 많은 기대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 원진아는 “지금까지는 여러 인물들의 아픔이나 상처, 트라우마를 보여드렸다면 2막에서는 그걸 극복해가는 과정이 보일 것 같다. 각자 어떻게 아픔을 치유를 하고 변해가는지 집중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관전포인트를 덧붙였다.

한편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JTBC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