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동욱이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사진=뉴시스> |
[뉴스핌=이현경 기자] 배우 이동욱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강원관광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12일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강원도는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동욱을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겸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이동욱은 "어릴 때 서울에서 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다시 대한민국에서 올림픽이 열린다고 하니 감회가 남다르다"며 "나도 팬클럽과 함께 직접 패럴림픽 대회를 관람하러 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이제 30일도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이 세계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홍보대사가 된 이동욱은 올림픽 홍보를 위한 국내외 주요 행사와 온라인 홍보, 광고 등에 참여해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는 "이동욱은 한류스타로 중국, 일본 등지에서 다수의 팬클럽을 보유하고 있어 홍보 활동과 참여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