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강릉 도착한 '현송월 일행'..사진 찍는 시민들 많아

기사등록 : 2018-01-21 14: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황영조 체육관, 강릉아트센터 등 점검
가는 곳마다 핸드폰 들어올리는 시민들 '눈길'
현 단장에 쏟아진 관심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

[뉴스핌=노민호 기자]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경의선 육로를 통해 방남,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강릉으로 이동해 1박 2일 간의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통일부 등에 따르면 현 단장 일행 7명은 이날 오전 8시 57분께 군사분계선(MDL)을 통과해 9시 2분 남북출입사무소(CIQ)에 도착했다. 이어 우리 측이 제공한 대형버스 2대를 나눠 타고 서울역으로 출발, 10시 22분께 서울역에 도착했다.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있는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1일 오전 강릉으로 가기 위해 서울역에 도착했다. /이형석 기자 leehs@

현 단장 일행은 버스에서 내려 도보로 4번 플랫폼을 따라 5분 정도 이동, 10시 27분께 강릉행 KTX에 탑승했다. 10시50분 서울역에서 강릉행 KTX 열차로 출발한 이들은 약 2시간여 뒤인 오후 12시45분께 강릉역에 도착했다.

현 단장은 강릉역에서 나와 버스에 탑승하기 전 취재진들이 소감 등을 물었지만 일체 답하지 않았다. 현 단장 일행은 숙소인 강릉 경포대 인근 씨마크호텔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뒤 황영조 체육관, 강릉아트센터를 잇따라 방문해 시설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릉아트센터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각종 공연을 비롯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 개막식, VIP 리셉션 장소로 활용되는 곳이다. 아트센터 내 대공연장인 사임당홀(998석)이 북한 예술단이 공연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현 단장 일행은 무대 조건과 필요한 설비, 객석 규모 등을 살펴보고, 우리 측과 공연에 필요한 제반사안을 조율한 것으로 전해졌다. 북측 점검단은 또 관람석 1500석 규모의 황영조체육관도 둘러본 것으로 전해졌다. 1998년 준공된 황영조체육관은 시설이 노후화된 데다, 음향 등의 공연시설이 뒷받침되지 못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1일 오전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서울역에 도착했다. /이형석 기자 leehs@

점검단은 관람석 규모가 큰 공연장을 희망해온 만큼 아트센터와 황영조체육관 두 곳 가운데 한 곳을 최종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점검단은 강릉에서 1박을 한 뒤 22일 서울로 올라와 공연장 시설 점검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어 22일 오후 다시 경의선 육로를 통해 방북, 1박2일의 방남 일정을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핌 Newspim] 노민호 기자(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