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프로미스나인, '아이돌학교'에서 정식 데뷔로…9명 소녀의 'To.Heart' (종합)

기사등록 : 2018-01-24 17: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프리데뷔를 했던 프로미스나인이 조금 더 친숙해진 이미지로 가요계에 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24일 프로미스나인(fromis_9, 노지선·송하영·이새롬·이채영·이나경·박지원·이서연·백지헌·장규리)이 서울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신세계 메사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To.He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동명 타이틀곡 ‘To.Heart’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락킹한 기타리프와 댄서블하면서도 통통 튀는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표현이 서툴고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을 수줍게 써 내려간 러브레터에 가득 담아 진심을 표현한 고백송이다.

이날 이새롬은 “저희한테는 데뷔가 정말 멀게만 느껴졌는데 이 상황이 꿈만 같다. 오늘 무대를 시작으로 더욱 성장하는 프로미스나인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팀명 프로미스 나인은 ‘프롬 아이돌 스쿨’에서 따온 약자로, 팬분들과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약속이 담긴 의지의 이름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장규리는 “지난번에 공개한 ‘유리구두’에서는 저희의 소중한 마음을 남기고 갈테니 찾아달라는 마음을 담았고, 이번 앨범에는 저희를 찾아와줄 누군가를 기다리며 설레는 마음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Mnet ‘아이돌 학교’로 시작해 데뷔까지 이뤘다. 백지헌은 “저희 모두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잠도 줄이고 노래와 춤 연습에 몰두했다. 힘든 점도 있었지만, 더욱 더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많은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특히 박지원은 지금의 트와이스가 만들어진 ‘식스틴’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오랜 시간이 걸려 ‘아이돌 학교’를 통해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했다. 이에 대해 박지원은 “‘식스틴’에서도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왔고, 이번 방송을 통해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를 하게 됐다. 그동안 연습생 생활도 오래 했었고 힘들었던 시간도 많았는데 지금 멤버들과 함께 만나게 돼서 기쁘다”며 웃어보였다.

방송에서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담임선생님을 맡았다. 앞서 김희철은 자신이 출연하는 방송 제작발표회에서도 프로미스나인을 꼭 언급했던 바. 이나경은 “모든 선생님들이 워낙 잘 챙겨주셨다. 정식 데뷔를 한다고 했을 때 용기를 북돋아 주셨다. 그래서 저희끼리 똘똘 뭉쳐서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새롬은 “이제 정식데뷔를 했는데, 음원 발매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이다.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려고 한다. 앞으로 열심히 할테니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노지선은 “저희의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과 많은 얘기를 나눴다. 앞으로 더욱 더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로미스나인 첫 데뷔 앨범 ‘To.Heart’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포함해 ‘나에게로 오는 길’ ‘환상속의 그대’ ‘피노키오’ ‘Be With You’ ‘유리구두’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프로미스나인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