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박정호 SKT 사장 "5만불 시대 위해 규제 개혁 필요"

기사등록 : 2018-01-26 18: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6일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
박 사장 "LG유플의 케이블TV 인수 긍정적...한화와는 협력할 것"

[ 뉴스핌=성상우 기자 ]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5만달러 시대 진입을 위해 정부의 규제 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세대(5G) 통신 기술이 기술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도 했다.

박 사장은 2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박 사장은 "방송통신업계는 5G,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증강현실, 8K 등 신기술 경쟁의 장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를 기회로 만들고 이용자 후생을 높이기 위해 정부의 규제 개혁과 투자 혁신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정호 SKT 사장(왼쪽)과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오른쪽) <사진=조아영 기자>

이어 "이제 오프라인 세상이 무선 및 정보기술(IT) 속으로 들어오는 시대가 됐다"면서 "5G 기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가가 기술 강국으로 가고 5만불 시대를 여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사장은 SK텔레콤 신년사를 통해서도 "4G까지는 기존 유선 서비스가 무선화되는 과정이었지만 5G 시대는 오프라인 세상 전체가 무선으로 들어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ICT 산업과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를 강조한 바 있다.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수면 위로 드러난 LG유플러스와 CJ헬로 간 인수·합병(M&A) 논의에 관한 소견도 밝혔다.

박 사장은 "LG유플러스의 케이블TV 인수를 긍정적으로 본다"면서 "우리가 하든 LG유플러스가 하든 통신업과 케이블TV가 함께 가는 것은 긍정적이다. 그것이 우리 산업이 더 발전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화그룹과의 전문 보험사 설립 추진설에 대해서는 "한번 해볼려고 한다. 대기업끼리도 협력을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최근 한화그룹의 손해보험 계열사 한화손해보험과 각 사별 태스크포스(TF)를 만들고, 조인트벤처 방식으로 전문 보험사 설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뉴스핌 Newspim] 성상우 기자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