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남주X지진희의 격정 멜로 '미스티'…어른들의 '진짜' 사랑 그린다 (종합)

기사등록 : 2018-01-31 15: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김남주, 지진희, 전혜진, 고준이 펼치는 격정 멜로가 바로 ‘미스티’이다.

3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JTBC 새 금토드라마 ‘미스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모완일 PD, 김남주, 지진희, 전혜진, 임태경, 고준, 진기주가 참석했다.

‘미스티’는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 김남주(고혜란 역). 그녀의 변호인이 된 남편 지진희(강태욱 역)의 이야기로, 그들이 믿었던 사랑과 그 민낯을 보여주는 격정 미스테리 멜로를 그린 작품이다.

이날 모완일 PD는 “여름부터 시작해 꽤 오래 ‘미스티’와 살아왔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모두와 함께 만들었다.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남주는 “6년 만에 드라마를 했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는다. 처음에 기사가 잘못난 줄 알았다. 그동안 아이들을 키우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이 ‘미스티’라는 작품을 받고, 모든 것을 접고 이 작품에 40대 열정을 쏟아야겠다는 결정을 내렸다”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시나리오가 제가 항상 기다렸던 작품이다. 이번에 전혀 다른 캐릭터이다. 성공을 위해 물불 안 가리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완벽함을 지키기 위해 처절하게 열심히 사는 최고의 앵커를 맡았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최고의 앵커라는 역할 자체가 부담이 되긴 하는데,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 전혜진은 “서은주라는 역할을 맡았는데, 고혜란의 고등학교 친구이다. 고혜란이 자신을 위해 달려 나가는 인물이라면, 저는 남편 케빈 리를 위해 내조하는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김남주는 앞서 말한 대로 6년 만의 복귀작이다. 오랜 만에 선택한 작품이 격정 멜로이고, 인물은 성공을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이다.

이 부분에 대해 김남주는 “앵커라는 캐릭터와 혜란이가 앞을 보고 달려온 모습이 저와 많이 닮아 있었다. 그래서 역할에 잘 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극 중 고혜란이 처절할 만큼 열심히 하는데, 그 모습이 딱 예전의 신인때 제 모습이었다. 그래서 쉽지는 않았지만, 이 작품을 잡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앵커’라는 역할에 대해 “이번 처음으로 방문을 닫고 연습했다. 차를 타면서도, 길을 걸으면서도 발음과 발성을 연습했다. 제 열정과 애정을 몽땅 담은 작품이다”이라며 애착을 드러냈다.

지진희는 “작품에서 김남주 씨와 당연히 만날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 기회도 꽤 있었다. 그런데 잘 안되다가 이번에 작품에서 만났다. 저와 닮은 부분이 있다. 촬영 현장에서 에너지를 옆에 사람들에게 주는 사람이다. 그래서 잘 맞는다. 별 탈 없이 촬영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이런 에너지 때문”이라며 김남주를 치켜세웠다.

고준 역시 “김남주 선배와 호흡이 정말 좋았다. 정말 장난을 잘 치고, 상대에 대한 배려가 많으시다. 저희가 긴장하거나 무거운 발걸음이 진행되는 걸 느끼면 먼저 장난도 쳐주시고 현장 분위기를 유연하게 해준다. 첫 촬영에 처음 보는 김남주 선배와 첫 키스신을 찍었다. 큰 산을 처음에 넘어서 나중에는 편안하게 소화했다”고 덧붙였다.

격정 멜로, 또 JTBC. 그러다보니 김희애와 유아인이 출연했던 ‘밀회’와 비교되는 것도 당연지사이다. 이에 모완일 PD는 “‘밀회’ 감독님은 정말 존경하는 분이다. 만일에 제가 최선을 다해서 ‘밀회’와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면 영광일 것 같다. ‘미스티’는 배우 분들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와 대본의 결,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 그런 것을 풀어내는 방식이 ‘밀호’와 다 다르다. 그래서 보실 때도 다른 작품이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품 내에 ‘불륜’이라는 소재가 등장한다. 이 부분에 대해 모완일 PD는 “가식적이지 않은 사랑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모 PD는 “가식적이지 않은 사랑을 보여주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살면서 느꼈던 사랑, 주변 사람들이 겪었던 사랑들을 가짜로 표현하지 않고 진짜로 보여주고 싶었다. 이번 부분을 진짜로 보여주면 조금 더 작품이 달라 보일 것 같았다. 그래서 배우들의 연기로 조금 더 솔직하게 보일 것 같아서 이런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지진희는 “격정 멜로라고 홍보를 하고 있는데, 그 격정 멜로가 우선은 아니다. 고혜란의 성공에 관한 욕심, 갈망, 거기에서 벌어지는 상황들의 격정 멜로이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살아 있는 작품”이라고 자신했다.

마지막으로 임태경은 “불금과 불토는 ‘미스티’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이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JTBC ‘미스티’는 오는 2월 2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JTBC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