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마스코트 이모티콘 <사진=평창조직위> |
[뉴스핌=이현경 기자] 올림픽 개막 9일을 앞두고 동계올림픽 종목과 마스코트 수호랑을 결합한 감정형 이모티콘이 출시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1일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을 활용한 이모티콘을 일반에 무료로 배포한다.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희범)는 1일 오후3시부터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이모티콘 16종을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올림픽 종목 15종, 기본형 수호랑 1종 등 총 16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2018평창'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총 100만 건이 배포되며 기존이 친구를 맺은 80만 명은 별도의 과정 없이 자동으로 수신되는 플러스 친구 메시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신규로 플러스 친구를 맺은 사람은 선착순 20만명까지 내려받을 수 있고, 30일간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지난 1월 배포한 수호랑·반다비 이모티콘이 빠르게 소진되는 것을 보며 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새롭게 출시한 수호랑 이모티콘을 통해 출전 선수들을 응원할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올림픽이 자연스럽게 깃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