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민주평화당 "민주당 2중대 아냐…잘못하면 가차없이 비판할 것"

기사등록 : 2018-02-05 14: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민평당 "정강정책에 햇볕정책, 촛불혁명 계승"

[뉴스핌=오채윤 기자] 민주평화당(민평당)은 5일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2중대' 우려에 대해 "민주당이 지지율에 취해 잘못하는 부분은 가차없이 비판하고 견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배숙‧최경환‧이용주‧윤영일‧박주현‧장정숙 의원 등은 창당대회를 하루 앞둔 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청년‧여성‧노인을 위한 정책과 햇볕정책 계승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정강정책(안) 개요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민평당 창당준비위원회 대표를 맡고 있는 조배숙 의원은 "우리는 근본적으로 야당이다. 적폐청산과 촛불개혁 등과 함께 나아가며 완성해야하는 역사적 사명이 있다"고 강조했다.

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민주평화당 정강정책 설명 및 기자간담회에서 조배숙 창당준비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핌 오채윤 기자(chae@newspim.com)>

민평당 창준위는 국회 내 캐스팅보트 역할을 자임할 의지도 내비췄다.

이용주 의원은 "미래당에서 민평당이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지 않다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면 저희가 캐스팅보트를 쥔 것은 명백하다"며 "우리가 앞으로 원내 교섭단체 구성을 하든 안 하든 국회 논의 구조에 있어 우리를 빼고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강정책에 대해서는 청년‧어르신‧여성‧농수축산업‧지방평등 관련 정책을 강화하고, 민생과 평화‧민주‧개혁‧평등 가치를 구현하는 정책 방향을 앞세웠다.

윤영일 의원은 "청년‧여성‧노인에 대한 맞춤지원과 차별을 철폐하는 정책을 제시하고 복지에서는 주거복지에 대한 선도적 정책대안을 제시할 것"이라며 "상생과 혁신을 통한 성장 전략을 제시해 대기업 중심에서 일하는 사람, 중소기업, 소상공인, 창업자 중심경제로 전환하고 경제주체들의 상생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끌어가는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주 의원은 "보통 창당 때 강령정책 부분을 미리 만들어놓고 전당대회에서 배포만 하는 것이 일상적이었지만, 우리는 짧은 시간에 창당하면서도 정체성을 명확히 세우자는 차원에서 수차례 토론을 거쳤다"며 "창당부터 정당 민주주의를 구현한 셈"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비례대표 출당 조치와 관련해서 이 의원은 "현재로선 미래당이 유승민 공동대표 체제로 될 것 같은데 유 대표는 이전에 비례대표 문제는 출당해주는게 맞지 않겠냐고 했고 이에 동의하는 사람도 있다"며 "국민의당 내에서도 민주평화당이 출범하면 풀어줘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비례대표 세 분이 미래당에 남아있으면 신당 출범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처리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오채윤 기자 (cha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