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증권가, 한미약품 목표가 일제히 하향 조정..동시호가 '급락'

기사등록 : 2018-02-19 08: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민경 기자] 한미약품이 기술수출한 후보물질 임상시험이 중단됐다고 공시하면서 증권가에서 일제히 동사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다만 계약금 반환 등 계약 변경 사항은 없기 때문에 기업가치에 미칠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14일 한미약품은 신약 후보물질 'HM71224'에 대해 "릴리가 임상 2상 중간분석에서 목표하는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 임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 "릴리는 대신 이 약물의 다른 적응증 개발을 한미와 협의중"이라고 공시했다.

HM71224는 지난 2015년 한미약품이 다국적제약사 일라이릴리에 총 7억달러에 기술수출한 신약 후보물질이다. 당시 계약금 5000만 달러를 먼저 받았으며 이후 임상개발, 허가를 거치며 단계별 기술료를 받기로 합의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임상 중단으로 계약서상 변경이나 계약금 반환 등 비용상 의무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자료=대신증권>

증권가에서는 신약가치 차감을 이유로 일제히 한미약품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이승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19일 "HM71224 기술 수출 계약이 유효함에도 불구하고 보수적인 관점에서 신약가치 3945억원을 차감한다"며 "다만 올해 다수의 R&D모멘텀을 감안해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홍가혜 대신증권 연구원도 "조정 전 신약가치는 전체 기업가치 대비 10%에 해당한다"고 분석하면서 "임상 중단은 아쉬우나 BTK저해제 작용기전상 다른 적응증으로 개발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68만원으로 하향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HM71224 임상이 실패했다고 해서 한미약품이 개발하고 있는 다른 신약 후보물질이 영향을 받지는 않는다"며 "기존 한미약품 목표주가 선정시 반영했던 HM71224 가치 6500억원을 제외, 목표주가를 71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구자용 DB금융투자 연구원은 투자의견 '유지'를 제시하면서 오히려 이번 임상 중단으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매수를 고려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구 연구원은 "현재 릴리와의 계약 변경 사항은 없기 때문에 기업가치 하락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이라며 "신약 개발의 흔한 사례"라고 말했다.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14일 장 마감후 시간외거래에서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진 데 이어 이날 장 개시전 동시호가에서도 급락세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오전 8시 43분 기준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 동시호가는 각각 14%, 13%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민경 기자 (cherishming1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