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고

평창올림픽 순위, 한국 8위...빙속 남자 팀추월 은메달

기사등록 : 2018-02-22 00: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노르웨이, 금메달 2개 추가하며 1위 굳히기 시동..독일 추격

[ 뉴스핌=평창특별취재팀 ] 평창 동계올림픽 13일째인 지난 21일 한국은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은메달을 추가하며 메달순위 8위를 기록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위원장 이희범)에 따르면 한국은 이날까지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남자 팀추월 대표팀은 결승에서 노르웨이와 엎치락 뒤치락하는 맞대결 끝에 2위로 결승선을 통과, 소치에 이어 2회 연속 은메달을 기록했다. 5바퀴를 남기고 한국팀이 앞서 나갔지만 3바퀴를 남기고 노르웨이가 다시 치고 나가면서 1.21초 먼저 골인했다.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팀추월 결승에서 이승훈, 김민석, 정재원이 은메달을 획득한 뒤 태극기를 흔들며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여자 팀추월 대표팀은 7~8위 순위결정전에서 폴란드에 패하며 최하위인 8위를 기록했다. 준준결승에 팀워크 실종 논란이 불거진 여자팀은 이날 경기전 연습과정에서도 서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노르웨이는 팀추월과 함께 남자 크로스컨트리 팀 스프린트 프리 결승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동 종목 여자팀은 동메달을 획득했다. 여자 알파인스키 활강에서는 은메달(랑힐드 모빈켈)을 기록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금메달 13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9개를 따내며 1위를 유지했다.

2위 독일은 여자 봅슬레이 2인승 4차 주행에서 금메달을 추가해 현재까지 금메달 12개, 은메달 7개, 동메달 5개를 획득했다.

3위 캐나다는 남자 프리스타일스키 스키크로스에서 브래디 리먼이 금메달, 여자 봅슬레이 2인승 4차 주행에서 동메달을 추가해 금메달 9개, 은메달 5개, 동메달 7개를 기록했다.

4위 네덜란드는 남자 팀추월에서 동메달을 추가해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4개를 차지했다.

5위는 미국(금6 은4 동6)으로 이날 여자 크로스컨트리 팀 스프린트 프리 결승에서 금메달, 여자 봅슬레이 2인승 4차 주행에서 은메달, 여자 알파인스키 활강에서 동메달(린지 본)을 추가했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