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히가시노 게이고도 만족"…스크린에 펼쳐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종합)

기사등록 : 2018-02-22 17: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또 하나의 힐링 무비의 탄생이다. 수십만 명의 사랑을 받은 소설 ‘나미야 잡회점의 기적’이 드디어 스크린에 펼쳐졌다.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관에서는 영화 ‘나미야 잡회점의 기적’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메가폰을 잡은 히로키 류이치 감독이 참석,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추리 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도 28일 영화로 만나볼 수 있다. 원작 소설은 450페이지가 넘는 장편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10년간 국내 판매 1위에 등극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영화는 원작 그대로 비밀을 간직한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든 3인조 도둑이 32년 전 과거로부터 온 편지에 답장을 보내면서 벌어지는 기적 같은 일을 그린다.

이날 히로키 류이치 감독은 “히가시노 게이고도 영화화하기 가장 어려운 작품일 거라고 했다. 여러 에피소드를 하나로 만드는 건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었다. 부담이라기보다는 꼭 영화로 만들어내겠다는 마음이 강했다”며 “히가시노 게이고가 완성작을 봤고 상당히 마음에 들어했다. 뒤풀이도 와줬고 가족과 (세트장이 있는) 마을까지 찾아갔다더라. 안도했다”고 운을 뗐다.

<사진=(주)이수C&E>

이어 원작의 영화화 과정에 대해 “소설이 아닌 영화라서 가능한 표현이 있었다. 1980년대와 지금은 시간이 변하니까 마을 풍경도 변할 거로 생각했다. 처음 세트 지어서 촬영하고 현대에 들어와서 세트를 부수고 더럽히며 표현하는 게 영화적으로 표현되지 않을까 했다. 시공 초월 판타지 표현도 애를 썼다. 판타지 연출은 처음이다. 소설의 판타지, 영화로 리얼함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또 “한국 분들은 어떻게 작품을 봐줄까 궁금하다. 일본에서도 최근 비참하고 잔혹한 사건이 많이 일어나다 보니 영화로 힐링을 찾고자 하는 분이 많은데 한국 관객도 그러길 바란다”며 “일본이나 한국이나 젊은이들이 힘든데 젊은이들이 꿈꿀 수 없는 상황을 만든 어른으로서 미안하다. 금전적 부분, 명예욕을 쫓는 게 아니라 본인이 좋아하는 걸 두고 길을 찾았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히로키 류이치 감독은 “우리 영화가 일본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여섯 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3월2일에 발표돼서 기다리고 있다”고 기대감을 표하며 “한국에서 다음 주에 개봉하는데 여러 에피소드에 여러 메시지를 담은 영화다. 이런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꼭 영화관에서 봐야 할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오는 28일 개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