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국당 "김영철 방한, 해선 안될 일…천안함 용사와 유족 안보이나"

기사등록 : 2018-02-23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청와대에 김영철 방한 철회 촉구하는 항의서한 전달
"요구 안 받아들여지면 더 단호한 입장 제시할 것"

[뉴스핌=이지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선전부장의 방한에 대해 청와대가 해서는 안 될 일을 했다며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23일 자유한국당은 청와대를 긴급 방문해 김영철 방한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항의 방문에는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해 홍문표 사무총장, 함진규 정책위의장, 김무성·이주영·나경원의원 등 총 70여명의 의원들이 참석했다.

자유한국당 당 지도부와 소속의원들이 23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광장에서 김영철 방한 반대를 요구하며 항의 하고 있다. /최상수 기자 kilroy023@

김성태 원내대표는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영철의 방한을 결사반대한다"면서 "방한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생떼같은 우리 장병들의 꽃다운 목숨을 일거에 앗아간 천안함 사태에 대한 울분찬 기억이 아직 국민들 뇌리에 생생하다"면서 "저잣거리에 목을 내걸어도 모자랄 판인데, 사죄하기는 커녕 눈하나 깜짝하지 않는 김영철을 청와대가 두팔 벌려 맞아들일 대상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 정권이 아무리 북한에 목을 매는 정권이라 하더라도 해서 될 일이 있고 안 될 일이 있다"며 "만약 굳이 김영철을 맞아들인다면 북한의 핵 폐기를 약속받았다는 사실을 전 국민에게 먼저 발표한 뒤 맞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항의 방문에서는 김무성 전 대표도 마이크를 잡았다. 그는 "김영철의 방한은 대한민국 사회를 분열시키고 남남 갈등을 유발하며 한미동맹을 이간시키려는 전략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면서 "이런 북한의 전략을 받아들이는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꽃다운 나이에 대한민국 영해를 지킨 죄 밖에 없는 46명의 용사와 그 가족들의 모습은 문재인 대통령께 보이지 않는 것이냐"면서 "대통령을 밀어올린 국민의 힘이 대통령을 다시 바닥으로 내려칠 수 있다. 국민들은 안보를 걱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유한국당은 김영철 방한을 용납한 조명균 통일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이주영 의원은 "어제 외교통일위원회 통일부 장관의 모습을 보고 국무위원으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이미 김영철은 2010년 미국 방문 금지 등 제재 대상에 올랐는데도 통일부 장관은 왜 제재 대상에 올랐는지도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윤재옥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3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광장에서 나소열 정무수석실 자치분권비서관에게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있다. /최상수 기자 kilroy023@

자유한국당은 김영철의 방한 철회를 촉구하는 항의 서한을 나소열 정무수석실 자치분권비서관에게 전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영철이 방한한다면 대한민국 군인들은 김영철을 체포하기 위해 나서야 할 것"이라면서 "자유한국당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고자 하는 모든 국민들과 함께 김영철 방한을 철회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해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 저희들의 항의 서한을 받고도 문재인 대통령의 인식 변화가 없다면 그때 자유한국당은 더 단호한 입장을 제시하겠다"면서 "다만 구체적인 계획을 이 자리에서 밝히기는 곤란하다"고 답했다. 

 

[뉴스핌 Newspim] 이지현 기자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