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MWC2018] LG전자, AI 탑재 스마트폰 'V30S' 공개

기사등록 : 2018-02-25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자체 AI브랜드 '씽큐' 첫 적용 스마트폰
다음달 9일 한국 비롯 미국, 유럽 등 순차 출시

[뉴스핌=김지나 기자] LG전자가 자체 인공지능(AI) 브랜드 '씽큐'를 처음으로 적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제품 'LG V30S'를 공개한다.

LG전자는 26일부터 사흘간 스페인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8에서 V30을 기본 플랫폼으로 하되 AI기술을 집약한 LG V30S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다음달 9일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에서 순차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고객이 애용하는 AI에 초점

LG전자 모델들이 25일 MWC 2018 개막을 하루 앞두고 스페인 바르셀로나 구엘 공원에서 LG V30S 씽큐 의 'AI 카메라'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스마트포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분석해 누구나 편리하게 쓰고 싶어 하는 기능들을 중심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공감형 AI'를 V30S에 넣었다.

AI 기능은 크게 카메라 편의성을 높이는 '비전 AI'와 음성 인식 기능의 범위를 넓힌 '음성 AI'로 나뉜다.

'AI 카메라'는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모드를 추천한다. 이 기능은 피사체를 분석해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등 8개 모드 중 하나를 추천한다.

'Q렌즈'는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 관련 제품 쇼핑, QR 코드 분석까지 한 번에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손목시계를 촬영해 올리면 어디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지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브라이트 카메라'는 AI 알고리즘을 이용해 촬영 환경의 어두운 정도를 분석해 기존보다 최대 2배까지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여기서 AI 알고리즘은 외부 환경의 밝기를 세밀하게 분석해 밝기를 조절한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음성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Q보이스'도 새롭게 적용한다. 카메라, 전화, 메시지 날씨, Q렌즈 등 주요 기능에 대해 명령어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넉넉한 메모리 뒷받침

V30S는 빠르게 구동하고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도 갖추고 있다.

6기가바이트(GB) 메모리는 빠른 속도를 유지한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128GB와 256GB 2종으로 준비했다.

외장 메모리에 저장하지 못하는 스마트폰 앱이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하면 다양한 게임이나 앱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알맞다.

6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간다.

V30S의 색상은 기존 모로칸 블루에 녹색 빛이 가미된 '뉴 모로칸 블루', V30S의 정갈한 세련미가 돋보이는 회색빛의 '뉴플렌티넘 그레이'를 적용했다.

후면에는 수많은 렌즈로 이뤄진 '렌티큘러 필림'을 덧입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광채를 띠어 신비로운 느낌을 더한다.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도 AI 업그레이드 가능

LG전자는 V30S에서 보여준 AI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기능을 확대 및 패키지화해 다른 제품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G6, V30은 물론 다른 제품까지 순차적으로 AI 패키지를 적용한다. 이미 G6, V30를 구매한 고객들도 AI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향상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I패키지는 각각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기능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황정환 MC사업본부 부사장은 "고객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에 AI 기술을 접목해 이제껏 느껴보지 못한 일상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