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MWC2018] AR로 무장한 '갤럭시S9', 생활을 넓힌다

기사등록 : 2018-02-26 02: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빅스비 비전', 실시간 정보 제공
나와 꼭 닯은 이미지 'AR 이모지'

[바르셀로나(스페인) 김지나 기자] '갤럭시 S9·S9+'는 증강현실(AR) 기술을 대거 탑재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피사 바르셀로나 몬주익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올해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9'과 'S9+'를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9, S9+.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S9∙S9+'에 탑재된 '빅스비 비전'은 사용자가 보고 있는 것 이상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카메라로 사물이나 장소를 인식한 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유형을 추천해줬다면, '갤럭시 S9∙S9+'는 피사체를 비추기 전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미리 선택할 수 있다.

텍스트, 쇼핑, 음식, 메이크업, 와인, 장소 등을 선택하고 피사체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해외 여행 중에 '텍스트' 모드를 선택하고 낯선 메뉴판이나 길 안내 표지판을 비추기만 하면 '빅스비 비전'이 언어를 인식하고, 스마트폰 기본 언어로 설정된 언어로 번역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음식' 모드를 선택하고 '갤럭시 S9∙S9+' 카메라로 음식을 촬영하면 칼로리 정보와 레시피 정보를 제공한다. '메이크업' 모드에서는 '갤럭시 S9∙S9+'로 인식한 인물이 메이크업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으며, 사용한 화장품의 종류를 확인하고 바로 쇼핑몰로 연결해 주기도 한다.

'갤럭시 S9∙S9+'는 한번의 셀피 촬영으로 사용자와 꼭 닮은 이모지를 만들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갤럭시 S9∙S9+'로 셀피를 촬영을 하면 눈, 코, 입이나 얼굴형 등 특징을 분석해 나만의 이모지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모지를 활용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하는 동영상도 제작할 수 있고,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18개의 이모지 스티커도 만들 수 있다.

사용자와 꼭 닮았지만 좀 더 만화적인 요소를 가미한 이모지로도 만들 수 있으며, 이모지의 피부 톤, 헤어 스타일과 색상, 안경, 의상 등도 변경 가능하다.

사용자를 꼭 닮은 AR 이모지 스티커는 메시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 모든 인스턴트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친구나 가족에게도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S8'에 이어 '갤럭시 S9∙S9+'에도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 결과물을 좀 더 유쾌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스티커와 스탬프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갤럭시 S9∙S9+'가 사용자의 표정을 인식해 풍부한 표현을 가능하게 해주는 감정인식 스티커가 새롭게 추가되었고, 사용자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동물 눈·코·입 등 귀여운 모양의 스티커를 적용해주기도 한다. 스티커는 동영상을 찍을 때 인물이 움직여도 얼굴에 맞춰 적용된다.

지난 해 10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는 구글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가상현실에 이어 증강현실 분야를 선도할 계획임을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