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surika, 2014 ©Yoshinori Mizut ani Courtesy of IMA gallery <사진=대림뮤지엄> |
[뉴스핌=이현경 기자] 디뮤지엄은 오는 4월26일부터 10월28일까지 날씨의 다양한 요소를 사진, 영상, 설치작품을 통해 감각적으로 경험하는 전시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를 개최한다.
전시에서는 과학과 예술의 교차점에 끊임없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다양한 예술작품으로 소개핸다. 날씨의 요소인 햇빛, 눈, 바람, 뇌우 등을 매개로 잠재되어 있던 우리의 기억과 감성을 깨워줄 세계적 아티스트 20여 명의 사진, 영상, 사운드, 설치작품으로 선보인다.
시대를 통찰하는 유쾌한 거장 마틴 파, 도시 속 자연을 독특한 시선으로 세밀하게 포착하는 요시노리 미즈타니, 일상의 오브제로 낭만의 순간을 재현하는 올리히 포글까지 감수성의 역사와 함께 작가들의 영감이 되어온 날씨를 다각적으로 볼 수 있다.
대림뮤지엄 측은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에 대해 "날씨의 면면을 예술가 특유의 시선과 상상력을 더해 담아낸 작품이 관람객에게 각자의 기억과 감각을 깨우는 경이로운 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