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핫CEO] 윤두식 대표, 보안업계 공격적 M&A.."기술 1위 기업 관심"

기사등록 : 2018-02-28 14: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M&A로 차세대 먹거리 찾고 몸집 불려 '일석이조'
B2B에서 B2C로.."소비자들에게 신뢰 주는 환경 만들겠다"

[뉴스핌=최주은 기자] “지난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만한 보안 컨설팅 업체 SSR과 빅데이터 분석 업체 모비젠을 인수했습니다. 이들 회사와는 시너지뿐만 아니라 차세대 먹거리에 대한 고민도 이미 끝마쳤습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27일 기자와 만나 “보안업계에서 이 같이 큰 규모의 M&A는 그동안 없었다”며 “‘업계1위’ 내지는 ‘기술1위’를 인수 기준으로 삼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 할 수 있는 기업을 지금도 찾고 있다”며 “좋은 회사가 있다면 적극 인수할 의지가 있다”며 향후 M&A 가능성에 대해서도 열어 놨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 /이형석 기자 leehs@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지난 1994년 지란지교소프트(현 지란지교)에서 보안사업본부로 시작해 2002년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스팸스나이퍼', 2004년 문서 보안 솔루션 ‘오피스하드' 등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메일, 문서, 모바일 보안에 집중하며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에서 지난 2014년 독립 분사했다. 보안 시장에 대한 투자와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서다.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IT 시장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분사 후 2016년에는 기업공개(IPO)를 통해 자금을 유치, M&A로 덩치를 키워가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SSR과 모비젠의 매출을 더하면 올해는 연결 기준 6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는 2020년까지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게 목표다. 보안회사 가운데 매출 1000억원을 넘긴 곳은 SK인포섹, 안랩 정도다.

윤 대표는 “지란지교시큐리티와 인수 기업들간 시너지를 고려해 SSR은 올 상반기, 모비젠은 오는 2020년 기업공개를 계획하고 있다”며 “시기는 이들 사업이 해당 분야에서 힘을 받을 수 있을 때로 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즉 SSR은 올해 기업공개를 통한 자금으로 사업을 확대,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회사가 정체되지 않고 탄탄하게 자리잡기 위함이라는 게 윤 대표의 설명이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 /이형석 기자 leehs@

윤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차세대 먹거리에 대한 고민도 마쳤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기술은 네트워크‧빅데이터‧IoT‧블록체인이다. 모비젠의 상장시기를 2020년으로 잠정 정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5G시대가 본격 도래해야 모비젠이 급속히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5G에 대비한 빅데이터 플랫롬을 보유한 회사 모비젠을 인수한 것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 자체 기술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 개발로 신사업을 준비 중이다. 윤 대표는 “올해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집중해 내년에는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보다 앞선 상반기에는 가상화폐 전자지갑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소비자와 가까워지고 싶다고도 했다. 지금까지 B2B 중심이었던 사업에서 나아가 일반 고객과도 친숙한 기업이 되고 싶다는 것.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블록체인 기술이 활성화되면 소비자들도 보안의 필요성에 대해 더 크게 인지하게 될 것”이라며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주가도 많이 올랐다. 지난해 7월말 1450원에서 올 1월에는 3295원까지 올랐다. 6개월만에 127% 가량 오른 것. 지난해 인수한 업체와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감과 실적 개선으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회사 측은 풀이했다.

 

[뉴스핌 Newspim] 최주은 기자 (jun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