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민경 기자] 한국맥널티가 올해 커피시장의 선두주자 입지를 굳히고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21년 만에 변경한 BI로고를 공개했다.
<사진=한국맥널티> |
이번에 변경된 맥널티커피의 심볼은 코스타리카 전통 커피 추출기구인 코레아도르에서 영감을 받았다. 맥널티의 영문 철자 중 M과 C를 담은 형태로 맥널티 커피의 헤리티지를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나타냈으며 커피 추출기구를 연상시킴으로써 맥널티커피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했다.
한국맥널티 관계자는 "기존 맥널티 로고에 있었던 뿔 모양은 강직함과 함께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의 상징적인 기호였다"며 "오감미학의 커피와 건강과 풍요의 제약사업을 아우르는 심볼 마크"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BI변경은 21년간 국내 원두커피 산업을 발전시켜 온 한국맥널티가 앞으로 더욱더 커피사업을 공고히 할 것이며 커피교육사업, 프랜차이즈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기 위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맥널티커피의 BI는 신제품 '맥널티 기쁨세트 1호'에 가장 먼저 적용될 예정이다. 병커피 3종으로 이루어진 맥널티기쁨세트 1호는 오는 19일 출시된다.
한국맥널티 관계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등 SNS 채널을 통해 BI변경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민경 기자 (cherishming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