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정현, ‘세계랭킹 1위’ 페더러에 0대2패... 亞 최고랭킹 23위 예약

기사등록 : 2018-03-16 12: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용석 기자] 정현이 페더러에 완패했지만 아시아 최고랭킹을 예약했다.

‘세계랭킹 26위’ 정현(22)은 3월16일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BNP 파리바오픈 8강에서 ‘랭킹 1위’ 로저 페더러(1위·스위스)를 상대로 0-2(5-7 1-6)로 패했다.

정현이 페더러를 상대로 경기를 내줬지만 아시아 최고 랭킹 23위를 예약했다. <사진= AP/뉴시스>

하지만 정현은 8강진출로 다음주 발표되는 세계랭킹에서 23위에 올라 아시아 최고 랭킹자로 올라 선다. 또한 5개 대회 연속 8강행으로 시즌 상금 10억원을 돌파했다.

노련미와 젊은 피의 승부였다. 올 1월 호주오픈 4강이후 49일만에 다시 만난 페더러를 상대로 정현은 움츠리지 않았다. 정경험은 적지만 파워를 주무기로 한 경기를 펼쳤다 강력한 포핸드 스트로크와 함께 랠리로 페더러를 지치게 했다.

하지만 노장 페더러는 100여차례의 승부 노하우로 한발 앞서 정현을 공략했다. 강서브와 함께 각도 높은 서브와 코트 승부로 노련미를 과시했다. 페더러는 이날 최고시속 123마일(198km)에 달하는 12개의 서브에이스를 기록했다. 반면 정현은 0개에 머물렀다.

초반 고전한 정현은 첫세트서 타이브레이크 끝에 세트를 내줬다. 4번째 게임에서 15-15을 만든 정현은 서브 에이스로 한포인트 앞선뒤 게임을 가져왔다. 이후 패싱샷으로 페더러의 빈틈을 찌른 정현은 포핸드로 점수를 더했다. 적극적인 공략으로 페더러의 실수를 유도, 내리 게임을 따냈다. 하지만 이후 페더러의 강한 서브 등에 고전했다.

2번째 세트 1-4로 뒤진 상황에서 2포인트를 먼저 올린 정현은 코트 승부를 벌였으나 페더러는 리턴을 낮게 깔았다. 이후 서브 범실을 범한 정현은 다시 게임을 내줬다. 마지막 게임에서 정현은 듀스까지 끌고 갔으나 가운데 라인에 걸치는 페더러의 서브 에이스에 경기를 내줬다.

인디언웰스 마스터스는 시즌 첫 마스터스 1000 시리즈 대회이며, 제5의 메이저대회로 불리는 대회다. 정현은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대회 8강 진출에 올랐다. 이 경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관전해 눈길을 끌었다.

정현과 페더러의 경기를 관전한 빌 게이츠. <사진= AP/뉴시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