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푸드트럭과 함께 돌아온 밤도깨비..서울 야시장 30일 문 연다

기사등록 : 2018-03-27 13:4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시, 여의도·청계광장·청계천·반포·동대문·문화마당 등 6곳 오픈
푸드트럭·핸드메이드 상점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 만끽

[뉴스핌=김세혁 기자] 지난해 서울 10대 뉴스로 선정된 ‘밤도깨비’가 시민 곁으로 돌아온다.

서울시는 지난해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30일부터 총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올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여의도한강공원(물빛광장), 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 팔거리광장), 청계천(모전교~광교)과 지난해 시범 운영된 문화비축기지(문화마당), 그리고 청계광장 시즌마켓까지 총 6개소에서 열린다.

여의도와 반포, DDP 야시장은 30일, 청계천과 문화비축기지야시장은 31일 각각 문을 연다. 시즌마켓으로 운영되는 청계광장의 개장의 개장은 오는 5월이다.

올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푸드트럭 등 고유의 즐길거리와 더불어 지역별 특색을 살린 전통공연과 마술쇼, 어쿠스틱 공연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병행된다.

여의도는 1일 3회 버스킹을 비롯해 멕시코 대중음악 마리아치와 브라질의 삼바 음악 등 월드뮤직 공연, 카포에이라·태권도 등 세계 무술 퍼포먼스 등을 만날 수 있다. 

반포는 낭만적인 클래식, 재즈, 인디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특히, 매월 1, 3주에는 음악과 함께 야시장에 방문한 시민들의 다양한 사연을 담은 라디오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DDP는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청년 예술가들의 청춘버스킹을 진행한다. 4월, 5월, 8월, 10월 셋째 주 토요일에는 특별 공연 ‘맛있는 콘서트’가 진행된다.

청계천은 일 1회 시민예술가들의 버스킹 ‘청계천 멜로디’를 진행하며 4월, 5월, 8월, 10월 셋째 주 토요일 특별공연 ‘청춘나이트’를 진행한다. 시민들의 추억과 관련된 의견을 모으는 ‘추억소환 프로젝트’를 상시 진행한다.

야시장의 꽃 푸드트럭은 기존 밤도깨비야시장의 인기트럭부터 소비자와 처음 만나는 신규 트럭까지 다양한 참여자로 구성된다. 수제버거, 스테이크 등 양식부터 초밥, 문어빵 등 일식, 비빔밥, 불고기 등 한식은 물론 꼬치와 디저트, 독특한 음료까지 모두 준비된다.

핸드메이드 상품을 판매하는 상인과 체험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상인들도 시장을 채운다. 작가의 개성과 정성이 담긴 핸드메이드 상품을 구매하거나, 참가비를 내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다.

올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참여 상인들은 카드 및 현금결제를 모두 지원한다. 시는 모든 상인들에게 현금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하도록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한편 우천이나 미세먼지 등으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www.bamdokkaebi.org)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amdokkaebi)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뉴스핌 Newspim] 김세혁 기자 (starzoob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