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 "단일기재 운용으로 가격경쟁력 강화"

기사등록 : 2018-03-29 14: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B737 MAX 도입 검토...이르면 내년 하반기 도입

[뉴스핌=유수진 기자]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당분간 현재와 같이 단일기재 운용 방침을 유지해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다만 기재 효율성이 높은 항공기를 도입, 항속거리를 최대 7시간까지 늘리겠다고 했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2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출입기자단 상견례'를 갖고 "저비용항공사(LCC) 모델에 충실하겠다는 방향을 명확히 갖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유수진 기자>

이 대표는 2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출입기자단 상견례'를 갖고 "저비용항공사(LCC) 모델에 충실하겠다는 방향을 명확히 갖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뛰어난 비용효율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낮은 운임을 제공, 많은 사람들에게 여행의 행복을 제공하는 게 우리의 미션"이라며 "우리가 지금 갖고 있는 기단, 단일 기종 운용 방침을 계속해서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제주항공은 186~189석짜리 소형기 B737-800을 32대 보유, 국제‧국내선 전 노선에 동일한 항공기를 투입하고 있다. 올해 새로 들여오는 항공기 역시 같은 기종으로, 올해 말까지 총 39대를 보유하게 된다.

다만 이 대표는 B737 MAX를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종은 기존 B737-800과 크기는 같지만 항속거리가 길어 최대 7시간까지 비행이 가능, 그동안 가지 못했던 싱가포르나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 취항이 가능하다. 동일 기종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관리 비용 없이 취항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대표는 "현재의 원가경쟁력을 유지하면서 기단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B737 MAX 도입을 진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MAX를 도입, 이 항공기가 운항할 수 있는 범위까지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아직까진 MAX 737 도입과 관련된 내용이 구체화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소형기인 B737-800으로 취항할 수 있는 지역이 일본이나 중국 등 근거리 노선으로 제한되는 것에 대해선, 지방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노선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근거리 노선을 다양화 해 장거리 노선 없이도 성장을 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이미 인천과 김해에서 많은 국제선을 취항하고 있다"며 "이젠 다른 도시에서 국제선 취항을 활성화 해 우리가 갖고 있는 운영효율성, 원가경쟁력, 네트워크의 강점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쟁사들이 큰 비행기를 한 번 띄울 때 우린 더 자주 띄워 네트워크 밀도를 높일 것"이라면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스케줄 선택권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유수진 기자 (uss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