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이정은·최혜진·김효주·홍란... KLPGA 국내 첫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총출동

기사등록 : 2018-04-05 10: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용석 기자] ‘핫식스’ 이정은, 최혜진, 김효주, 홍란 등 스타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2018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국내 첫 대회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총상금 6억원, 우승상금 1억2000만 원)이 4월5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롯데스카이힐 제주 컨트리클럽(파72/6220야드)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김효주, 홍란, '핫식스' 이정은, 최혜진, 김지현2(사진 왼쪽부터)가 대회를 앞두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 롯데 렌터카>

이번 대회는 KLPGA 네 번째 대회이며 롯데렌터카 오픈은 올해로 11년째를 맞는다.

지난 시즌 통산 4승을 올린 이정은(22·대방건설)은 강력한 우승 후보다. 이정은은 “이 대회가 처음으로 우승한 대회라 기억에 많이 남는다. 타이틀방어에 도전하는 것도 처음이기 때문에 걱정이 되지만 톱10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8시즌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다승을 노리고 있는 최혜진(19·롯데)도 다크호스다. 최혜진은 이번 시즌 2개 대회에 참가해서 우승과 4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신인상 후보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최혜진은 현재 신인상 포인트뿐만 아니라 상금순위, 대상포인트, 평균타수 부문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다.

롯데 소속의 김효주(23)는 지난해 5월 이후 약 11개월 만에 KLPGA 투어에 출전한다. 2012년 이 대회에서 아마추어 신분으로 우승을 차지한 김효주는 지난해에도 공동 4위를 기록했다.

브루나이 레이디스 오픈에서 8년 만에 우승컵을 거머쥔 베테랑 홍란(32·삼천리)도 출전한다. 홍란은 “사실 아직은 어린 나이인데 노장이라는 얘기를 듣고 있다. 어린 선수들이 워낙 잘해서 그런 것 같고, 내 또래의 선수들이 노련하기 때문인 것 같다.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베테랑 선수들의 힘을 다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외국인 선수로는 빠린다 포칸(22·볼빅)이 눈에 띈다. 그는 2018시즌 개막전 효성 챔피언십 with SBS에서 대횐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시즌 두 번째 우승컵에 도전하는 장하나(26·비씨카드), 김지현(27·한화큐셀), 오지현(22·KB금융그룹), 하민송(22·롯데), 지한솔(22·동부건설), 박결(22·삼일제약) 등 올 시즌 상금순위 상위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롯데렌터카가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주관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